[분양生중계] 주한미군 평택시대 개막… 힐스테이트 지제 수혜 기대 ↑
[분양生중계] 주한미군 평택시대 개막… 힐스테이트 지제 수혜 기대 ↑
  • 이정 기자
  • 승인 2018.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
최근 주한미군사령부가 73년 만에 서울 용산을 떠나 경기도 평택으로 이전을 마쳤습니다.

평택시는 주한미군 이전과 더불어 대규모 개발 호재들이 예고돼 있어 지역 부동산 시장에 큰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기자]

주한미군의 평택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평택 부동산시장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을 전망입니다.

국토부 통계에 따르면 평택시는 인구증가와 함께 부동산가치가 눈에 띄게 상승중인데요.

컬리넌홀딩스 강종훈 팀장 모시고 더 자세한 평택 지역 부동산에 대한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1.  현재  평택 부동산 시장상황 어떤 지 자세히 설명 부탁합니다.
=수치상으로는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인구 증가는 물론 주택거래 여기에 아파트값도 오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용산 미군이 평택으로 이전을 해 오면서 평택 인구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주택거래도 지난 해 3만 건에 육박했고 올해 3만건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파트값 역시 지난 5년 동안 11% 이상 상승했습니다. 매년평택 아파트값이 평균 2% 이상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2.  평택 지제역 인근 개발이 활발하다고 들었습니다.  지제역 인근 개발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일단 평택시는 큰 그림을 속에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특히 평택 지제역 중심으로 개발이 활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지제역은 복합환승센터로 개발 됩니다. 이미 1단계는 개발이 완료된 상태며 올해는 2단계를 위한 계획이 나올 예정입니다. 또 큰  그림으로 지제역 역세권 개발도 예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수원발 KTX가 지제역에 정차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지제역 인근은 평택의 교통 허브는 물론 주거 중심지로 개발이 되는 곳입니다. 

3. 지제역 도보생활권에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번 아파트의 장점을 꼽으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실 평택에 아파트가 공급되면서 마케팅에 지제역이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새로 공급된 아파트가 지제역과는 별 연관이 없다는 것입니다. 대중교통이나 자차를 이용해야만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분양하는 힐스테이트 지제역은 최초로 지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힐스테이트라는 1군 브랜드 아파트이며 1000세대 이상의 대단지 아파트라는 점도 장점이겠습니다. 

4. 마지막으로 평택지역과 지제힐스테이트 단지의 자산가치에 대한 전망 부탁드립니다. 
=평택시장은 보물섬에 비유가 됩니다. 정말 많은 개발호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평택은 15개의 도시개발사업이 진행 중입니다. 지자체 가운데 개발사업이 가장 많이 진행되는 자치구라고 봐도 틀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여기에 삼성전자나 엘지전자 등 수요도 풍부합니다. 특히 힐스테이트 지제역의 경우 현재 지제역 역세권 개발이 가시적으로 보이지 않고 있어서 소비자들분들이 체감을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근 SRT동탄역 역세권과 비역세권 아파트값 차이는 이미 3억 이상이 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평택은 물론 이번 프로젝트 모두 미래가치는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평택시에 도시개발사업과 민간기업 등의 대규모 투자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자체가 적극적으로 개발에 나서고 있는만큼 한동안 평택 지역 부동산 가격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평택 힐스테이트 지제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촬영>정문규
편집>전치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