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화단지'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5일 1순위 청약 시작
'교육특화단지'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5일 1순위 청약 시작
  • 이정 기자
  • 승인 2018.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첫 날부터 사람 몰려 ‘북새통’…주말3일간 1만5천명 몰려
-4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사진=㈜한라)
(사진=㈜한라)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한라는 지난 달 29일 충남 당진에 문을 연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견본주택에 지난 주말 3일간 약 1만5천명이 다녀갔다고 4일 밝혔다. 
 
특히 견본주택 앞에 이동식 중개업소가 길게 늘어서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 전부터 문의 전화가 쏟아졌다. 교육열이 높은 당진에서 최초 교육특화단지가 들어선다는 소식에 학부모층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진 것.

이와 걸맞게 견본주택도 교육특화 컨셉에 맞게 꾸며졌다. 

견본주택에 들어서면 ㈜한라의 교육특화 커뮤니티 시설 ‘헬로 라운지’를 마주한다. 이곳에는 스터디룸, 자유독서룸, 입주민 라운지 및 무인택배시스템등을 둘러본 방문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헬로라운지는 지난해 입주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에서도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고 있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서도 헬로라운지의 인기가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한라)
(사진=㈜한라)

견본주택 내 헬로라운지 옆에는 실제 각 동별 헬로가든 내 설치되는 미세먼지 제거기 ‘에어워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에어워셔는 ㈜한라 고유의 특화상품으로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독일 IF DESIGN AWARD에서 2016년 "WINNER" 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이 날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청동 주민 이모 씨(42세)는 “각 동마다 한라만의 특화된 헬로라운지가 들어서면 아파트가 더욱 고급스러워 보일 듯”이라며 “가까운데 이런 시설이 갖춰져 아이들과 함께 독서와 공부를 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학습 분위기가 형성될 것 같고 집중도 더 잘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에어워셔를 체험해 본 김모 씨 모자는 “요새 미세먼지가 심해서 뛰어 노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이 걱정됐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강한 바람으로 구석구석 먼지가 털어지는 것 같아 안심이다”라며 “온 가족이 집에 들어오기 전에 필수로 에어워셔를 사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전용84㎡ 유니트에는 ㈜한라의 특화 설계인 광폭주방이 적용돼 눈길을 끌었다. 

인근 산업단지에서 근무하는 박모 씨(35세)는 “좁은 주방에서 불편하게 요리하는 아내에게 미안했는데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주방이 넓게 트여있어서 이사오면 함께 요리하기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의 3.3㎡ 당 분양가는 평균 860만원대다. 발코니 확장 포함가도 3.3㎡ 당 900만 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책정됐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지역 내에서도 인프라가 풍부한 좋은 입지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라 오픈 전부터 문의가 상당했다"며 “헬로라운지와 에어워셔 등 호평이 이어졌고, 교육특화와 건강까지 신경 쓴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에 들어서는 특화시설 등 학부모 수요층의 관심이 쏟아져 이미 청약까지 생각하고 방문하는 수요자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단지 내 상가에 YBMECC 어학원이 입점 예정이며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입주민은 20%~25%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는 전체 839가구, 지하2층~27층 7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다. 전용 면적 별로는 △59㎡ 390가구 △74㎡ 178가구 △84㎡ 266가구 △101㎡ 2가구 △110㎡ 3가구다.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5일 △2순위 6일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에 해당한다. 계약금은 500만 원(1회차)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 전매제한 규제가 없는 지역으로 계약 후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마련됐다. 문의 1899-88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