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로 고객 발길 잡는다
롯데하이마트, '옴니스토어'로 고객 발길 잡는다
  • 정윤형 기자
  • 승인 2018.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연내 옴니스토어 12개까지 확대 계획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앵커)
온라인 쇼핑이 대세가 된 요즘, 가전양판점 롯데하이마트의 오프라인 매장이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진열되지 않은 상품을 매장 내 태블릿PC로 구매할 수 있는 옴니존에 복합문화 공간이 더해진 옴니스토어 매장 덕분인데요,

정윤형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롯데하이마트의 옴니스토어입니다.

일반 가전제품 판매 매장과는 다르게 제품 진열을 최소화했습니다.

진열되어 있지 않은 물건을 구매하고 싶을 땐 태블릿을 통해 제품 검색과 구매가 가능한 옴니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옴니존의 태블릿으로 11만 개의 제품 검색이 가능한데 일부 제품은 온라인몰에도 없는 제품이라 매장에 와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시제품이 줄어든 공간은 제품을 시연해볼 수 있는 체험공간과 책을 읽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채워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롯데하이마트는 옴니스토어라 불리는 특화 매장을 통해 위축된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재환 / 롯데하이마트 주안점 팀장
저희 매장을 방문해주시는 고객님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북카페 및 편의시설을 확충했고 그로 인해 내방객이 약 30%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서 구매하던 고객님들이 매장에 직접 (방문해) 안내를 듣고 비교·구매할 수 있게끔 하기 때문에 (매장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2016년부터 롯데하이마트는 각 지점마다 옴니존을 설치해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한계를 보완해나갔고 올해는 옴니존을 확대한 옴니스토어 세 곳을 열었습니다.

(전화인터뷰)
조성헌 / 롯데하이마트 옴니채널팀장
옴니스토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장점을 결합하고 가전매장을 넘어 휴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매장입니다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발맞춰 롯데하이마트는 옴니스토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460여 곳의 오프라인 매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연내 옴니스토어를 12개까지 확대할 방침입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