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별내 "아파트 대체".. 46층 랜드마크로
힐스테이트 별내 "아파트 대체".. 46층 랜드마크로
  • 이건희 기자
  • 승인 2018.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 기자]

(앵커)

보유세 개편안이 발표되면서 많은 분들이 투자 대안처를 찾고 있습니다.

생활형 숙박시설과 상가는 대표적인 예일텐데요.

별내신도시에 생활형 숙박시설과 상가 청약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이야기 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 기자에게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건희 기자  

(기자)

생활형숙박시설이 뜨고 있습니다.

2016년 하반기 법 개정이 이뤄지며, 생활형숙박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지구 요건이 완화됐는데요.

여기에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이 아닌 건축물로 인정돼, 정부의 고강력 부동산 규제를 피하고 있습니다.

HDC, 대우건설을 비롯해 많은 건설사가 생활형숙박시설 수주에 나서는 상황인데요

생활형숙박시설에 관한 이야기를 해주실 이승용 본부장 만나 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Q. 생활형숙박시설, 흔히 레지던스로 알려져 있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짤막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생활숙박시설은 공중위생법상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할 수 있는 주거가능한 시설입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아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전매제한 및 중도금 대출 규제가 없습니다. 여기에 개별등기와 전입신고가 가능해 직접 거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까다로워진 청약과 대출로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진 실수요자들에게 좋습니다.

Q. 그렇군요. 현재 별내 지역에는 생활형 숙박시설이 어떤 게 들어와있나요?

지난 해 11월, 인근에서 분양한 생활숙박시설은 3일만에 1100실이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별내역 일대는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이 2023년 개통예정으로 강남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별내신도시 북쪽으로는 지하철 4호선 연장선이 2021년 개통예정으로 교통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별내신도시는 입주 7년차를 맞은 신도시이기 때문에 생활이 편리하고 쾌적해서 남양주시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기록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Q. 별내신도시의 미래가치는 어떤가요?

지하철 4호선과 8호선 연장 이외에도 많은 개발호재가 있습니다. 구리·남양주테크노밸리가 2025년까지 인근에 조성될 예정으로 자족도시로 발전할 가능성도 큽니다. 여기에 GTX B노선의 예비타당성조사가 현재 진행중입니다. GTX B노선이 확정되면 별내신도시는 경춘선, 8호선, 4호선, GTX 4개 노선이 지나가게 됩니다.

Q. 별내 스테이원 단지만의 특징은 어떤가요?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별내신도시 내 최고층 단지로, 힐스테이트 브랜드로는 별내신도시 첫 분양단지입니다. 생활숙박시설이지만,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를 적용하였습니다. 남측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였으며 지상에 차없는 단지로 설계하여 입주고객의 안전한 보행동선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용 66~84㎡는 오픈발코니 전용 134㎡는 테라스를 적용하는 등 많은 신경을 썼습니다.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와 같은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Q. 상업시설도 들어온다고 들었습니다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과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별내 스테이원도 분양합 니다. 유동인구의 집객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상업시설 전용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였으며, 2층에 상업시설 전용 주차장을 설계하여 고객들이 편하게 매장에 출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별내역세권 상업시설로 유동인구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어 미래가치가 높은 상업시설입니다.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역세권 상업 지구에 위치해있습니다.

2023년 개통될 별내역이 완공되면 잠실까지 30분 내로 이동 가능할 걸로 알려졌는데요.

앞으로 개발 호재가 남아있는 만큼 미래 가치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별내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