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컨퍼런스 2018’ 개최
제6회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컨퍼런스 2018’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의료기기 보안을 포함한 13개 주제 발표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사단법인 스마트의료보안포럼(의장 한근희, 건국대 교수)은 오는 7월 3일(화), 4일(수) 양일간 삼정 KPMG 세종홀(강남 파이낸스빌딩 9층, 역삼역 부근)에서 “스마트의료 정보보호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

‘보건의료와 ICT 융합에 따른 의료 안전과 보안’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컨퍼런스는 최근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의료기기의 안전 및 보안을 비롯한 국내·외 의료보안 최신 이슈 및 동향 등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보건의료 정보보안 전문 컨퍼런스다. 

양일간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7월 3일 첫째 날에는 3개의 튜토리얼이 진행되며, 다음날인 7월 4일에는 스마트의료 융합보안, 의료기기 안전과 보안, 의료보안 정책과 제도 등에 관한 주제로 3개의 세션에서 총 10개의 발표가 진행된다

한근희 의료보안포럼 의장은 “최근 의료분야에서 심각하게 부각되고 있는 각종 정보보호에 대한 최신 동향 및 이슈 등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일반인들의 의료 분야 보안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정부차원에서도 관련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컨퍼런스는 포럼 홈페이지(www.smsf.or.kr)를 통해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스마트의료보안포럼 사무국 031-721-0646 또는 smart9118@naver.com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