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18개 매트리스 원자재 27종, 라돈으로부터 안전"
한샘 "18개 매트리스 원자재 27종, 라돈으로부터 안전"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한샘이 최근 라돈 침대로 촉발된 침대 매트리스에 대한 우려에 대해 자사 매트리스 모든 제품은 안전하다고 밝혔다.

한샘은 현재 판매 중인 매트리스 18개 모델에 사용된 원자재 27종에 대해 연세대 라돈안전센터에 라돈 검출 시험을 의뢰한 결과 안정성이 입증됐다고 28일 밝혔다.

검출된 라돈 수치는 5~30Bp/㎥로, 정부의 공기질 관리법 권고 기준치 148Bq/㎥(다중이용시설 기준)의 5분의1 수준이었다고 한샘은 밝혔다.

연세대 라돈안전센터는 "한샘 매트리스 원자재에서 검출된 라돈 수치는 실외 대기 중 라돈 농도와 비슷하고 정부가 정한 실내 공기질 관리법 권고기준치에도 크게 밑돈다"며 안전하다고 전했다.

한샘은 자체 환경안전품질인증 시스템을 통과한 제품만 출시하며, 특히 매트리스의 경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만 선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라돈 침대’ 이슈가 불거진 이후에도 자체 검사를 통해 라돈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결과를 얻었지만 좀 더 정확한 검사를 위해 연세대 라돈안전센터에 시험을 의뢰했다.

이주영 한샘 대외협력실 실장은 "이번 결과로 한샘 침대의 안전성이 다시 한번 입증된 만큼 안심하고 사용하기시 바란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제품만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