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난치성 질환 치료 ‘사메주’ 출시...“비급여 주사제 시장 확대”
대한뉴팜, 난치성 질환 치료 ‘사메주’ 출시...“비급여 주사제 시장 확대”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대한뉴팜이 올해 계획한 비급여 주사제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상반기 아텔로콜라겐 성분의 비급여 주사제 '콜라플레오'를 출시한데 이어, 27일 SAMe 성분의 비급여 주사제 ‘사메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향후 항암보조제 ‘티모신주’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메주’는 S-Adenyl-l-Methionine(SAMe)이 주성분으로 세포 내에서 메틸화를 도와 호모시스테인의 대사를 활성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메틸화란 세포에서 염기서열의 변화 없이 화학적인 변화에 의해 유전자 발현에 영향을 미치는 후성유전적 변이를 말한다. 세포 내에 메틸화가 저하되면 성인은 암, 동맥경화증, 노화 등이 소아는 ADHD 및 자폐, 태아는 신경관 결손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다수의 기능의학 및 정맥주사 전문가들은 체내 대사과정에서의 다양하고도 중요한 기전에 작용하는 SAMe 성분의 ‘사메주’는 다양한 질환의 보조 치료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정주학회 이사 지영미 소장은 “사메주는 현대 사회에서 증가하고 있는 다양한 연령대의 여러 난치성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비급여 주사제들은 성형, 항노화, 주름 개선, 피로감 개선에서 암환자 치유를 위한 보조제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각광 받으며 처방 영역 및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대한뉴팜 관계자는 “하반기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메주’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전개하여 정맥주사 시장을 새롭게 개편하고, 향후 대한뉴팜 주사제의 큰 축으로 성장시킨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