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데이로, 블록체인 기반 지식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 델타' 공개
델타&데이로, 블록체인 기반 지식 공유 플랫폼 '프로젝트 델타' 공개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8.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블록체인 기반의 지식 허브 '프로젝트 델타'를 개발중인 델타&데이로는 이달 중 암호화폐공개(ICO)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프로젝트 델타’는 탈중앙화된 지식 허브를 표방하고 있다. 이용자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정보와 지식을 투명하게 공개한다.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모든 참여자들에게 고루 분배하는 지식기반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서비스 목표는 우선 블록체인 기반의 투명한 질의응답 서비스, 그리고 이용자들에게 정보 제공에 대한 보상 제공,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AI(인공지능) 서비스로 요약된다.

지식 플랫폼 안에서 이용자들은 다양한 질문과 답변, 그에 대한 평가, 추천, 팩트 체크 등을 통해 정보를 생산, 축적, 가공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은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의 추출, 분류, 매핑 작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빅데이터 분석' 툴도 제공받는다.

기존 검색 서비스의 경우 나열된 검색결과를 일일이 확인해야 했던 반면, 인공지능을 활용한 질의응답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질문에 보다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해 줄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민우 델타&데이로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지식 서비스를 통해 정보 활동의 주인인 이용자들에게 정보의 가치를 돌려주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프로젝트 델타’는 이해하기 쉽고 편리한 지식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AI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