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인천 학익 친환경·문화 코드로 뜨나
현대건설, 인천 학익 친환경·문화 코드로 뜨나
  • 이건희 기자
  • 승인 2018.0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 기자]

 

(앵커)      
비조정지역대상의 도시개발사업이 뜨고 있습니다.
 
최근 분양시장 침체 속에서도 수원이나 용인, 인천 등은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둔 단지가 많습니다.
     
최초 계약일로부터 6 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청약통장도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기 때문일텐데요. 
      
자세한 이야기 현장에 있는 취재기자 만나보겠습니다.
  
이건희 기자     

(기자)
지난해 10월 용현․학익지구에서 면적이 가장 큰1블록(154만6,792㎡)에 대한 실시계획이 발표됐습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공동·단독주택 1만3,149세대와 초등학교2개소, 중학교1개소,  고등학교1개소, 공공청사 3개소가 들어설 예정인데요.
   
뿐만아니라 2019년엔 수인선이 지나는 학익역이 예고 돼있어 인천용현학익지구에 시민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습니다.
  
용현 학익지구에 관한 이야기 조민철 분양 소장에게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Q1. 최근 인천 용현 학익 지구의 부동산 시장 상황은 어ᄄᅠᇂ습니까
용현학익지구의 경우 인천시 남구에 속해있으며, 최근 남구 도화지구, 용마루지구 등 신규 공 급이 이루어 지고 분양이 완료 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상승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용현학익지구를 비롯한 뮤지엄파크, 송도역세권 도시개발 등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향후 지속적인 부동산 시장 상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뮤지엄파크에는 시립미술관(1만4,000㎡), 시립박물관(1만8,100㎡), 예술공원(1,802㎡), 컬쳐스퀘어(2만8,000㎡), 콘텐츠빌리지(1만4,278㎡) 등이 들어서며, 오는 2019년 착공에 들어가2022년 완공 예정입니다.  

Q2. 도시개발사업으로 들어선 지구기 때문에, 아무래도 인프라 조성여부가 궁금한데요. 용현 학익지구의 인프라 상황은 어떻습니까
인하대역 및 개통예정인 학익역의 더블역세권 교통 인프라 외에도 도보권 내 홈플러스 및 동일 블록 내 상업지역 인접, 문화체육시설용지, 단지와 인접한 어린이 공원 등 준공 시 모든 생활 인프라의 확충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송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주거축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갖추고 있다고 새 아파트 공급 이 희소했던 지역이기도 합니다.
                
Q3. 용현 학익지구의 교통은 어떤가요?             
3가지 교통호재가 있습니다. 첫번째 교통호재인 수인선 복선전철의 연장공사가 진행중으로 19년 2월달에 준공예정되면 수원까지 환승없이 편리하게 이용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올해 말 착공 예정으로 송도 KTX역, 초지 KTX 역, 어천 KTX역이 개통되고 경부고속철도선과 이어져 부산까지 연결이 가능하게 되며, 세번째로는 GTX B 노선이 올해 말 예비타당성 결과 발표 예정으로 서울역과 남양주를 빠르게 이어줄 것입니다. 

Q4. 힐스테이트 학익은 자연 친화적 삶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였습니까 
힐스테이트 학익은 친환경 건축 등급인증을 받았으며, E0등급의 가구심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에 설치되는 빌트인 기기에 더하여 가전제품까지 사물인터넷기술로 통합하는 하이오티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어 기상정보, 미세먼지 농도에의한 공기청정기 가동 등 친환경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외부 놀이터의 미세먼지 미스트, 스타일러의 옵션항목 등 미세먼지 제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Q5. 최근 차 없는 아파트가 각광 받으면서 주차난에 대한 고민이 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힐스테이트 학익은 모든 주차시설을 지하로 배치하여 1층부분을 조경과 산책로로 구성하였으며, 2.5m 광폭 주차설계 467대, 2.6m 확장 주차설계 245대 및 전기차 5대 등 총 786대, 세대 당 1.26대의 주차대수를 계획하여 넉넉하고 문콕걱정없는 주차시설을 제공합니다.
          
감사합니다.   
      
용현·학익지구 개발이 탄력을 받으며, 많은 분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데요. 

과연 용현학익지구가 송도~청라를 연결하는 인천 주거벨트의 중심으로 떠오를지 궁금합니다.

지금까지 용현 학익 지역에서 팍스경제TV 이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