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우디와 수소전기차 시장 ‘공략’
현대자동차, 아우디와 수소전기차 시장 ‘공략’
  • 도혜민 기자
  • 승인 2018.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현대자동차-아우디, 수소전기차 관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체결
수소전기차 특허·주요 부품 공유...기술 협업 늘려갈 예정
수소전기차 투자 이어온 현대차, 아우디와의 시너지 기대돼

[팍스경제TV 도혜민 기자]

(앵커)
현대자동차와 아우디가 수소전기차와 관련해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늘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수소전기차 분야에서 글로벌 저변을 확대해나가겠다는 포부입니다. 도혜민 기자입니다.

 

(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독일 폭스바겐 그룹의 아우디와 수소전기차 관련 연료전지 기술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수소전기차 특허와 주요 부품을 공유하고 기술 협업을 지속·확대해나갑니다.

현재 보유 중이거나, 향후 출원 예정인 다수의 특허를 공유하면서 수소전기차 분야의 기술 확산을 추진하는 겁니다. 

특허 공유는 첨단 기술 분야에서 흔히 발생하는 기술 분쟁 가능성을 사전 차단하고, 기술 개발 자유도를 증대시키는 긍정적인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한 아우디와의 기술 협업은 현대모비스가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이현섭 / 현대자동차 방송홍보팀 부장]
수소전기차는 짧은 충전시간‧긴 주행거리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능까지 갖춘 미래형 친환경차입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시작으로 향후 보다 폭넓은 형태의 기술협업 관계를 구축해 수소전기차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습니다

 

1998년부터 수소전기차 분야에 과감한 투자를 해 온 현대자동차. 수소전기차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인 아우디와 손을 잡은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보여줄 미래 수소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도혜민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