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세계 개발보고서 발간 기념 워크숍 개최
KDI국제정책대학원, 세계 개발보고서 발간 기념 워크숍 개최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KDI국제정책대학원은 한국교육개발연구원(원장 반상진), 세계은행 DEC(Development Economics Vice Presidency, Senior Director, Shanta Devarajan)와 공동으로 6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2018년도 세계은행 세계개발보고서 ‘Learning to Realize Education’s Promise’의 발간을 기념하는 플래그십(flagship)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계은행은 1998년부터 세계개발보고서(World Development Report)를 통해 글로벌 개발협력 주제에 대한 현안을 진단하고 있다. 40번째 발간을 맞는 올해 보고서는 교육 연구분야에 특화된 첫 보고서이다.

워크숍은 전홍택 KDI국제정책대학원 원장의 개회사와 대런 돌킨(Darren Dorkin)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소장대행의 환영사로 시작되며, 보고서 저자의 주제발표 및 한국, 동티모르, 몽골 등 국가별 참가자의 발표 및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보고서의 저자인 디온 필머(Deon Filmer)와 할시 로저스(Halsey Rogers), 세계은행 수석이코미스트인 마이클 크로포드(Michael Crawford)는 제 1부에서 2018년 세계개발보고서 및 세계은행 지역보고서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서 제 2부에서는 이주호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를 비롯한 국가별 참석자과 패널들이 각 국가가 당면한 교육현실에 대해 조망하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한 토론을 이어졌다.

김태종 KDI국제정책대학원 개발연구실장은 “세계은행이 보유한 교육 현안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와 혜안이 한국과 협력국이 당면한 교육현실을 정확히 조명하고, 포용적이고 형평성 있는 양질의 교육제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훌륭한 참고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