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덱스 체인, 암호화폐 챠트분석하는 자동 거래봇 출시
핀덱스 체인, 암호화폐 챠트분석하는 자동 거래봇 출시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핀덱스체인)
(사진=핀덱스체인)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블록체인 기업 핀덱스체인(FINDEXCHAIN)은 암호화폐 차트를 분석하는 자동 거래봇(bot)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수많은 암호화폐의 차트를 분석해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암호화폐를 찾아 자동으로 투자한다. 자동 거래봇은 차트를 분석해 객관적인 수치로 투자를 결정하는 퀀트(quant)매매 기법을 이용한다. 특정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 시점과 하락 시점을 예측하는 알고리즘과 상승추세에 있던 암호화폐가 일시적으로 급락한 지점에서 매수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한다. 투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여러 암호화폐에 분산 투자한다. 

핀덱스체인은 향후 자동거래봇에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는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더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투자 알고리즘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자동거래봇은 현재 빗썸(bithumb), 코인원(Coinone), 폴로닉스(POLONIEX)등 국내외 대형거래소와 연동한다. 사용자는 암호화폐 시세 정보를 연동할 거래소를 선택하고, 암호화폐 자산을 해당 거래소에 보관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동거래봇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핀덱스체인이 5월 출시한 전자지갑 ‘아이오니아(IONIA)’를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구글스토어에서 영문으로 ‘IONIA’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은 후 메뉴에서 ‘트레이딩’ 항목을 선택해 가이드에 따라 설정하면 된다. 핀덱스체인은 향후 웹앱(web app) 형태로도 자동거래봇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규태 핀덱스체인 대표는 “자동거래봇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에게 안정적인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