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아·롯데건설, 고촌에 아파트 대량공급으로 지역가치 높인다
신동아·롯데건설, 고촌에 아파트 대량공급으로 지역가치 높인다
  • 이건희 기자
  • 승인 2018.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 기자]

(앵커)

고촌읍에 신동아건설과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캐슬앤파밀리에시티 청약이 이번 주 수요일 시작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견본주택을 찾았는데요.

차댈 곳을 찾지 못한 사람들이 3차선 도로 한 가운데에 주차하다 스무 대 가량이 견인되기도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이건희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신동아건설과 롯데건설이 15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캐슬앤파밀리에시티 2차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습니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가 자리한 김포신곡6지구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총 5113가구가 공급될 예정입니다.

이중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1·2차 공급 물량은 4천 4백 여 세대

1가구 당 3명 씩 들어온다 가정하면 1만 3천 여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2015년 고촌읍 인구 2만 6천 여명의 절반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캐슬앤파밀리에시티의 시행사는 마곡지구 기업 일자리 증가로 인한 주택 수요분을 흡수하겠단 계획입니다.

(조정민 본부장 / D&C민은)

최근 마곡지구 기업체들이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종사자들이 16만 5천명인데요. 여기에 따라 마곡 지구 아파트 매매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배후 지역인 김포 고촌 캐슬앤파밀리에시티에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한편 고촌읍 인근엔 창조형 미래도시 한강시네폴리스 개발도 예정돼있습니다 .

한강시네폴리스는 영화란 뜻의 CINEMA와 도시 국가란 뜻의 폴리스를 합친 말입니다.

여의도 약 3배 달하는 112만 제곱미터 규모의 도시로 영화콘텐츠 산업 시설과 아카데미 등을 망라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들은 고촌읍이 각종 개발로 준 서울권으로 거듭날 거라 전망 하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