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을 가다]'래미안 목동 아델리체'…시세차익 기대감 ↑ 
[분양현장을 가다]'래미안 목동 아델리체'…시세차익 기대감 ↑ 
  • 이정 기자
  • 승인 2018.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멘트]

강남 재건축 단지를 타깃으로 한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강남부동산 시장이 주춤하고 있습니다. 반면 그동안 소외됐던 서울 뉴타운 신규 분양단지들에는 수요가 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양천 신정 뉴타운 분양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이정 기자.

[기자]

이번 달 서울 분양 시장은 뉴타운을 중심으로 공급물량이 집중돼 있습니다.

성북구 장위 뉴타운을 비롯해 신정 뉴타운 등 5개 단지에서 모두 4000여 세대가 분양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서도 서남권 중심지인 신정 뉴타운에 대한 시장 관심이 뜨겁습니다. 삼성물산 한승완 책임과 이 지역 부동산 시장 상황에 대해 더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1> 신정 네거리 일대 추진 중인 개발사업?
=신정 네거리 일대는 제1종 지구단위 계획구역으로 설정된 만큼 아직 시기는 미정인 상태지만, 향후 개발은 차근차근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선 신정네거리역 일대에 쇼핑, 문화시설, 병원 등이 들어서는 역세권 개발 사업이 추진 중이고요. 하반기에는 단지 인근에 목동 메디컬 복합센터도 준공을 앞두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Q2> 신규 아파트 공급이 부족한 목동에 새롭게 들어서는 재개발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 단지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노후 아파트가 많은 목동 지역에 대단지 규모로 들어서는 새 아파트인 만큼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데요. 여기에 지하철 2호선인 신정네거리역이 아파트 바로 앞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요. 목동학원가가 걸어 다닐 수 있을 정도로 가까워서 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입니다. 백화점, 대형마트 같은 시설도 이용이 편리하고요. 거기다가 래미안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설계, 조경, 커뮤니티시설,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되면서 차별화된 구성을 가질 예정입니다.

Q3> 대단지에다 실수요가 높은 면적들로 구성돼 인기가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시장에서는 벌써부터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면서요?
=로또라고 하기보단 실수요자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많아 분양을 진행하면서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정도입니다. 중소형 타입인 전용면적 59㎡와 84㎡는 물론 큰 타입인 전용면적 115㎡로 구성되는데요. 일부 타입에 적용되는 테라스 설계가 인기가 좋습니다. 거기다가 큰 평면에는 부분임대형 특화설계가 적용되는데요. 이 공간을 독립적인 공간으로 쓰거나 월세를 놓는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관심이 높은 편입니다.

Q4> 특히 이 단지에는 삼성물산이 자체 개발한 정보통신기술들이 적용됐죠?
=우선 자체 개발 음성인식 기술인 '하이 래미안'이 적용됩니다. 하이-래미안은IoT기술과 음성인식 기능이 접목된 시스템으로 음성을 이용해 조명, 가스, 엘리베이터는 물론 비상호출, 일정조회, 타이머, 미세먼지 측정, 실내 공기질 개선, 레시피 검색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현관에는 얼굴 인식 출입 시스템으로 세대 출입을 할 수 있습니다.

Q5> 삼성물산 래미안 목동아델리체의 미래가치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래미안 목동아델리체는 향후 신정 뉴타운은 물론 목동 생활권 일대의 새로운 기준점이 될 수 있을 정도의 수준 높은 아파트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입지에다가 래미안 브랜드, 특화 설계, 스마트시스템 등 단지 안팎으로 알짜 구성을 고루 갖추고 있는데요. 여기에다가 신정뉴타운 개발로 지역 가치가 상승하고, 장기적으로 목동 일대의 재건축으로 인한 개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만큼, 현재와 미래의 가치를 모두 지닌 아파트라 할 수 있겠습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국내 정치 이슈가 속속 마무리되면서 분양 시장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달에는 재건축·재개발 물량이 집중돼 있는데요.

이 가운데서도 신정 뉴타운은 최근 3년간 매매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어 시세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곳입니다.

삼성물산의 올해 첫 공급단지인 목동 아델리체의 청약성적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신정 뉴타운 지역 분양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