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출시 열흘 만 756대 판매…"소형차시장 활기 불어넣을 것"
클리오, 출시 열흘 만 756대 판매…"소형차시장 활기 불어넣을 것"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6.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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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가 5월 판매량 756대를 기록했다ㅣ사진=르노삼성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르노의 소형차 ‘클리오(CLIO)’가 5월 판매량 756대를 기록했다. 이는 올해 국내 소형차 부문에서 월별 최고 판매량이다. 

1월부터 5월까지 월별 소형차 판매량은 5월에 한국GM의 볼트EV가 1014대, 3월에 현대자동차의 액센트가 574대를 판매한 바 있다. 정부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 전기차를 제외하면, 클리오가 출시 첫 달 소형차 판매 1위에 등극했다는 분석이다. 

르노 클리오는 프랑스 현지 판매 차량 인텐스(INTENS) 트림과 비교할 때 약 1,000만원 가량 낮게 책정됐다. 그럼에도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고급 사양이 클리오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이와 함께 르노 클리오는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먼저 6월 한달 간 온라인 견적상담 및 청약,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CLIO The Seduction’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르노브랜드 홈페이지(www.renault.co.kr) e-스토어에서 클리오 온라인 구매청약 후 차량 출고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 아이패드 프로 10.5 및 애플 펜슬(10명)을 증정한다. 또한 e-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견적만 저장해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커피 e-기프트 카드 3만원권(200명)을 제공한다.

한편 르노 클리오는 전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최상의 주행성능을 위한 넓고 낮은 차체, 고속 주행 시의 안정성과 연비 향상을 위한 액티브 그릴 셔터 등 공기역학적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또한 검증된 5세대 1.5 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7Km/l라는 동급 최강의 연비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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