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수능보는 아이돌 누가 있나?
올해 수능보는 아이돌 누가 있나?
  • 김진아
  • 승인 2017.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 [사진=뉴시스]
'프로듀스 101 시즌2'로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 [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김진아 기자]

1999년생 아이돌도 수능은 피해갈 수 없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수험생 아이돌이 주목받고 있다. 연예활동과 학업을 동시에 치러야하는 아이돌과 배우 중에는 신인들이 대부분이다. 

아이돌 중에는 엠넷의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101' 시즌 1을 통해 결성된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이자 그룹 '위키미키' 멤버 김도연이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우주소녀' 멤버 여름·다영과 아스트로 라키, '오마이걸' 아린, '골든차일드' 동현·재현·주찬·태크,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다이아 은채 등이 수능을 본다

보이그룹 중에는 최근 데뷔한 그룹 레인즈의 홍은기, 서성혁, 변현민과, ‘프듀’시즌2 출신의 안형섭과 이의웅도 수험생 대열에 합류한다. 

배우 중에는 '지붕 뚫고 하이킥'이 배출한 아역스타 99년생 진지희가 수능을 치른다. 

이미 수시 합격으로 대학 진학이 결정된 스타는 박지훈과 배우 김소현이 있다. '괴물 신인' 워너원의 박지훈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김소현은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입학할 예정이다. 

수능을 포기한 이들도 있다. 바쁜 일정을 소화하느라 당분간 가수활동에 전념하기로 한 레드벨벳 예리와 구구단 미나는 올해 수능을 건너 뛴다. 배우 김유정도 팬카페를 통해 올해 수능 포기를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