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프라이드, 美대마초 사업 법인 추가 인수…아델란토 시 사업권 확보
뉴프라이드, 美대마초 사업 법인 추가 인수…아델란토 시 사업권 확보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미국 현지에서 합법 대마초 재배 및 유통 사업을 진행 중인 뉴프라이드가 캘리포니아 주 내 합법 대마초 사업 영위 법인을 추가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뉴프라이드는 자회사 엔피팜을 통해 캘리포니아 주 아델란토 시에 소재한 의료용 대마초 재배 및 유통법인 센튜리온인더스트리스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

센튜리온인더스트리스는 대마초 재배 및 운영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 아델란토 시로부터 이미 대마초의 재배와 제조 그리고 운송에 관한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달 자회사 엔피팜을 통해 아델란토 시에 소재한 562평(1,858㎡) 규모 토지 및 건물을 매입한 바 있는 뉴프라이드는 이번 라이선스 보유 법인 인수를 통해 합법적인 대마초 생산 및 유통사업 승인 절차를 완료하게 됐다.

아델란토 시는 뉴프라이드가 로스엔젤레스에서 운영 중인 대마초 판매점과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인접해 있다.

뉴프라이드는 센튜리온인더스트리스를 통해 연간 최대 4400파운드(약2000Kg)에 이르는 대마초 재배시설을 구축하고, 생산된 제품들은 자체 운영 중인 LA판매점과 주요 합법 대마초 판매점으로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뉴프라이드 관계자는 "캘리포니아 주의 경우, 아델란토 시의 적극적인 행정지원 등 합법 대마초 사업 여건이 전 방위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만큼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지속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