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영의 파워블록체인]블록체인과 게임이 결합해 만드는 시너지는?
[이순영의 파워블록체인]블록체인과 게임이 결합해 만드는 시너지는?
  • 이순영 기자
  • 승인 2018.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앵커)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사의 성장과 발전 전략을 모색해보는 ’블록체인&게임’ 세미나가 분당 킨스타워에서 열렸습니다.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대해 강연을 진행하는 등 게임산업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주제로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을 찾기 위한 자리에 이순영 기자가 찾아가봤습니다.

(기자) 블록체인과 게임이 만나면 어떤 시너지가 나올까요? 오늘 이 곳에서는 블록체인과 게임산업의 만남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는 세미나가 열렸는데요…주제 강연을 맡은 프렉탈 김천일 대표와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1) 최근 게임산업에 블록체인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게임에 블록체인을 어떤 식으로 도입할 수 있을까요?

질문2) 블록체인과 게임이 결합하면 특별히 어떤 시너지를 불러올 수 있나요?

(기자)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와 게임 회사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3)계속해서 법무법인 신원의 김진욱 변호사와 함께 법적 쟁점에 대해 잠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를 게임을 적용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법적인 문제점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기자)지금까지 ‘블록체인과 게임’ 세미나가 열리고 있는 성남 킨스타워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순영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