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현장]은퇴자산은 ‘TIF’로
[1분현장]은퇴자산은 ‘TIF’로
  • 이순영
  • 승인 2017.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지난 10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펀드시리즈'(이하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 신규 펀드 설명회를 개최했다..

TIF(타겟인컴펀드, Target Income Fund)는 일정한 인컴수익의 꾸준한 지급을 추구하도록 설계된 연금펀드다. 인컴수익은 자산을 보유함에 따라 얻는 현금수입으로, 이자·배당 수익과 같이 일정기간 마다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수익을 의미한다. 

이 펀드는 글로벌채권과 주식에 투자해 연 3.5~4.5%의 지급률을 추구한다. 연 3.5%와 4.5% 지급을 추구하는 월지급식 2종과 투자자가 지급률 약정을 맺을 수 있는 일반형 2종(채권형, 자산배분형) 등 총 4개의 펀드로 구성돼 있다.  

글로벌 연금운용 전문 운용사인 티로프라이스사가 '한국투자TIF알아서펀드'의 위탁운용을 맡게된다.
-----------------

(영상)

은퇴자산은 ‘TIF’로

한투운용 ‘한국투자TIF알아서평생소득시리즈’ 출시

100세 시대 은퇴준비, 자산에서 소득(Income)으로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사장)
“퇴직연금이나 개인연금 시장은 단순히 어느 자산운용사의 비즈니스라는 측면을 떠나 우리나라의 시대적인 소명에 부흥하는 것이“

TIF(Target Income Fund)…일정한 인컴수익의 꾸준한 지급 추구하도록 설계된 연금펀드

은퇴 후 생활비 마련 위해 매월 일정 금액 지급

3.5~4.5% 지급률 유지…은퇴자산 조기소진 방지

최태경 한국투자신탁운용 상무)
“타겟데이트 펀드는 은퇴 전에 노후자산을 축적으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펀드입니다. 반면에 TIF(Target Income Funds)는 은퇴 자산의 조기 소진을 방지하고 은퇴 이후의 생활비 마련을 위해 매달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펀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