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암만 GM 총괄사장 국회 방문, “GM 사태, 마무리 단계”
댄 암만 GM 총괄사장 국회 방문, “GM 사태, 마무리 단계”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댄 암만 GM 총괄사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GM사태 관련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카허카젬 한국GM사장
댄 암만 GM 총괄사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접견실에서 열린 GM사태 관련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ㅣ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댄 암만 제너럴 모터스(GM) 총괄사장이 26일 국회를 방문해 한국GM 사태가 거의 마무리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암만 사장은 이날 오전 서더불어민주당 한국GM특별대책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앞으로 수 시간 또는 수일에 걸쳐서 아직 정리되지 않은 사안들에 대해 시급성을 가지고 조속히 해결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한국GM 사태' 발생 이후 한국을 처음 찾은 GM 2인자인 암만 사장은 "매우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우리가 모두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이라며 "그 목표는 한국GM의 성장과 번영, 수익이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목표가 분명했던 만큼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매우 어려운 단계를 밟아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 기회를 빌려 한국GM 팀 전원과 배리 엥글 GM 해외사업부문 사장, 한국GM 노조, 한국 정부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암만 사장은 "지난 수개월 간, 특히 지난 수 주 동안 많은 진전이 있었고 지금까지 탁월한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하면서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모든 논의의 결론을 도출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이 결론을 토대로, 한국GM은 지속해서 견고한 사업체로 거듭나 미래에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성공을 확보하는 방법은 수익성을 창출해가면서 견고한 사업체로서 사업을 영위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