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일 기사 댓글 3개로 제한…1차 댓글 개편안 발표
네이버, 동일 기사 댓글 3개로 제한…1차 댓글 개편안 발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네이버가 뉴스 댓글 공감 수를 하루 50회로 제한했다. 동일 기사 댓글은 최대 3개까지 가능하다.

네이버는 오늘(25일) 이 같은 내용의 뉴스댓글 개편안을 발표했다.

개편안에 따르면 네이버 계정당 뉴스 공감 수는 무제한에서 하루 50개로 제한된다.

지금까지는 공감·비공감 횟수에 제한이 없었다. 연속 공감 클릭도 막았다. 10초 간격을 두도록 했다. 무제한 공감을 방지한다는 의도다. 또한 비공감 취소도 해당 개수에 포함시켰다.

24시간 기준 댓글 수는 20개 그대로 유지된다.

다만 동일한 기사에는 3개까지만 댓글을 달 수 있다. 동일한 댓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행위를 막기 위해 댓글 작성 간격도 늘렸다. 10초에서 60초로 6배 길어졌다. 

댓글 정렬은 이번 개편안에 포함시키지 않았다.

네이버 측은 “댓글정책이용자패널 논의를 거쳐 5월 중순 정도에 발표할 예정”이라면서 “댓글 작성자 정체성 강화와 소셜 계정을 통한 댓글 작성, 공감·비공감 제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자유한국당 의원 30여명은 이날 네이버 본사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개최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네이버 본사 앞에서 “댓글조작 묵인방조 네이버를 수사하라”는 피켓을 들고 시위했다.

김 대표와 진상조사단 의원 일부는 시위를 마치고 한성숙 대표 등 네이버 경영진을 만나 댓글 조작 묵인과 뉴스 편집 조작에 대해 항의했다. 

김 대표는 한 시간에 걸친 면담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그동안 댓글 공작으로 인한 혼란에 대해 책임을 공감했다”면서 “네이버가 빠른 시일 내에 추가 개선 방안을 제시키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