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롯데닷컴 업무 제휴…"시너지 효과 기대"
금강제화-롯데닷컴 업무 제휴…"시너지 효과 기대"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사진 오른쪽)가 금강제화 판매본부장 이화진 상무(왼쪽)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금강제화]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 오정훈 상무(사진 오른쪽)가 금강제화 판매본부장 이화진 상무(왼쪽)과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금강제화]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국내 제화 업체인 금강제화가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닷컴과 업무 제휴 협약을 맺으며 협력을 본격화하고 나섰다.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맞춰 대규모 온라인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금강제화는 지난 20일 오후 롯데닷컴 서울 본사에서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오정훈 롯데닷컴 영업1부문장과 이화진 금강제화 영업 본부장 (상무) 등이 참석했다.

'JBP'는 상품 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소비자 분석 등의 정보를 공유해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의미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마케팅 계획 수립 및 시즌 이슈별 마케팅 계획 공유 △공동 판촉 전개 및 캠페인 공동 기획 △판매활성화 및 금강제화 브랜딩 적극 도모 지원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롯데닷컴은 금강제화가 보유한 브랜드 판매 지원을 위해 시즌별 대형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쇼핑몰 내 마케팅 플랫폼을 활용해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 단독 브랜드를 운영하거나 브랜드별 단독상품, 특가 행사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여기에 차별적 배송서비스 지원 등 종합 판매지원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금강제화는 "롯데닷컴이 패션제화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해 품질 관리 비용 부담을 줄이고 매출 증진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양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각각 보유한 장점이 뚜렷한 만큼 향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