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재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재정비사업으로 주거환경 개선 기대감↑
  • 이정 기자
  • 승인 2018.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정 기자]

<앵커멘트> 대림산업이 경기도 구리시에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합니다. 자세한 내용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경기도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견본주택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구리시 인창동 재개발 사업 구역에 들어서게 될 이 단지는, 원도심에 위치한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교통망 개선과 더불어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품고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좀 더 자세한 분양 정보 홍명희 미래인 본부장 모시고 들어 보겠습니다. 본부장님, 안녕하십니까?

기자1> 현재 경기도 구리 부동산 시장 분위기 어떻습니까?
- 구리시는 지하철 8호선(별내 연장선), 테크노밸리 조성 등 굵직한 개발 호재 등으로 최근 아파트 매매가와 전월세가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의 경우에는 1순위 청약 마감 행진이 이어지고 있으며, 계약도 단기간에 완판되는 분위기입니다.

기자2>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 단지는 오는 경의중앙선 구리역이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초역세권의 입지적 장점을 갖췄습니다. 특히 구리역은 2022년까지 지하철 8호선(별내 연장선)의 환승센터로 탈바꿈 될 예정이어서 더블 역세권의 미래가치도 기대됩니다.

기자3> 교통과 관련한 입지 환경은 어떤가요?
- 지하철 8호선 개통 시에는 구리역에서 잠실역까지 환승 없이 20분대 이동이 실현될 예정입니다. 또한 단지에서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등의 주요 도로망 이용도 쉬워 서울 및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합니다.

기자4>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어떤 것들이 있죠?
- 단지는 구리시 최중심 생활권에 들어서 메인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편의시설, 대규모 공원, 초중고교 등이 위치해 도보 생활권이 보장됩니다. 롯데백화점과 CGV, 한양대 구리병원 등의 쇼핑, 문화, 의료시설이 이용이 가능하며, 구지초, 인창중, 인창고 등으로도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기자5> 내부설계에 특별히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1인가구를 위한 초소형 평면부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돼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또한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 및 유러피언 감성의 인테리어 등이 더해져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기자6>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미래가치는 어떻게 보시나요?
-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개통 시 쾌속 서울 접근이 가능하고, 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배후수요까지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재정비 사업들도 속속 진행되고 있어 향후 주거환경까지 대폭 개선될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됩니다.

기자7> 마지막으로 이번 분양에 대한 전망 부탁드립니다.
- 구리시 인창동은 그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적은 지역인데다가 노후주택 비중도 높아 신규주택으로의 이전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지난해 ‘e편한세상 구리수택’이 성공리에 분양돼 지역 내 e편한세상 브랜드 인기는 검증된 바 있어 이번 분양에도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구리시는 지역 내 다양한 정비 사업이 진행되면서 기존의 노후화된 정주환경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지하철 8호선 별내선 연장, 테크노밸리 조성사업 등의 개발 호재까지 겹쳐 부동산 분위기도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이는데요.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만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e편한세상 인창 어반포레' 분양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