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 릴레이 IR 개최 “정보격차 해소”
한국거래소, 코스닥 릴레이 IR 개최 “정보격차 해소”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스피 성장 유망 종목 기업설명회 열어
한국거래소·키움증권·한국IR협의회 공동 주관
개인투자자도 누구나 참여 가능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앵커)

주식 투자를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종목에 대한 정보일 텐데요.

한국거래소가 코스닥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코스닥 상장 종목들의 릴레이 기업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오늘부터 3일간 진행되는 행사인 코스닥 미래성장산업 릴레이 IR에는 배우 클라라도 함께했습니다. 송창우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홍보관입니다.

코스닥 상장 기업들이 각각의 부스를 차리고 기업설명에 한창입니다.

한국거래소, 키움증권, 한국IR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1차 코스닥 미래성장산업 릴레이 IR 행사가 오늘 열린 가운데, 기업 관계자와 투자자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길재욱 코스닥시장위원장]

"우리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들 중에 미래 성장세가 유망한 종목을 소개하는 IR행사이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종목들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투자자들이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늘 행사는 기관투자가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더욱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부와 금융당국이 코스닥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지만, 정작 투자의 중요한 주체인 개인 투자자들은 정보 격차에 따른 불합리함을 겪기도 했습니다.

[정승규 키움증권 책임연구원]

"개인 투자자분들이 직접 오셔서 기업에 대한 투자 설명을 듣고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가 보통 기관투자자들을 위해 진행되기 때문에 수가 많지 않아..개인 투자자에게도 기회를 공정하게 주고자.."

한편, IR 현장은 팍스경제TV의 증권 프로그램 ‘수익산맥’을 통해 소개됐습니다.

특히 배우 클라라가 프로그램에 출연해 코스닥 시장의 활성화를 함께 응원하고 기업 관계자들과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클라라 배우]

"투자를 시작하는 입장으로서 많이 배우고 많은 정보를 알려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무엇보다 관심을 많이 가져야겠다 그래야 성공하는 투자를 할 수 있겠다는 것을 느꼈다"한국거래소는 앞으로도 이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열어 코스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2018 제1차 코스닥 미래성장산업 릴레이 IR을 통해 정보 불균형 해소와 투자자 전문성 향상으로 코스닥 시장의 열기가 한 층 더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