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고급화 전략으로 동탄맘 사로잡나?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고급화 전략으로 동탄맘 사로잡나?
  • 이건희 기자
  • 승인 2018.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 기자] 

 

(앵커)

대전에 뿌리를 둔 지방 건설 업계의 강자 금성백조가 화성 동탄 지역에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를 내놨습니다.

고급화 전략으로 까다롭기로 소문난 이른바 ‘동탄맘’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단 계획입니다.

이건희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최근 아파트 공급이 한꺼번에 몰려 역전세난이 심화된 경기 지역 신도시

동탄2신도시 남부 지역의 한 아파트는 입주 시작 한 달이 지나도 입주율이 17%에 그치는 등 동탄 시 남부 지역 부동산 경기는 여전히 겨울입니다.

이런 가운데 금성백조가 남부와 달리 준수한 분양 성적을 거두고 있는 동탄 북동 지역에 주상복합단지를 분양합니다.

이국적인 색감과 인테리어로 레드오션을 공략한단 계획입니다.

뉴욕 맨하튼에서 영감을 얻은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는 단지 상업 시설에 뉴욕 길거리 상점을 재현했으며 건물 외관 전체를 붉은 벽돌, 라임스톤 등으로 꾸몄습니다. 

여기에 전층 조망권 확보를 위해 3층 필로티 구조를 적용했습니다.    

 

(성상현 총괄이사 / 분양대행사 마켓리더)

전체 동을 필로티로 지었기 때문에 저층에서도 조망이 확보되고, 사생활이 보호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또, 최근 이슈가 된 필로티 구조물의 안정성과 관련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리히터 규모 6.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를 적용했고, 공기역학적 설계구조를 적용해 바람에 대한 대응력을 키웠습니다.

 

입지 조건도 눈에 띕니다.

동탄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SRT나 GTX를 타면 20분만에 서울 강남까지 이동가능합니다.

아직 확정되진 않았지만 화성 동탄 시내 가운데를 지나는 노면 전차 노선 개통 검토 소식도 개발 호재입니다.

 

(최윤희 / 경기도 동탄시 동탄6동)

여기가 동탄역 근처다보니 상업 시설이나 트램도 들어오고 GTX도 들어오니까.. 여러 가지 생활 편의가 좋을 것 같아서 이쪽으로 한 번 알아보려고 오게됐습니다. 생활 편의가 좋아지다보니까 주상 복합이고, 아이가 있는 사람들은 동선이 짧아지니까 그런 부분에 있어 많이 편리하죠.

 

최고 47층에 달하는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가 경기 부동산 시장에 짙게 깔린 안개를 꿰뚫고 높은 분양 성적을 거둘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