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 넥슨 "수 차례 테스트 거쳐 피파온라인4 완성도 높였다"
[일문일답] 넥슨 "수 차례 테스트 거쳐 피파온라인4 완성도 높였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18.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주연 기자]

 

넥슨이 내달 17일 ‘피파온라인4’를 론칭하며 축구 게임의 세대교체에 나선다.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 영상 시사회를 갖고 향후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오는 8월 초 피파온라인3의 서비스 종료가 발표된 것을 비롯해 기존 게이머들을 위한 피파온라인4의 자산 이전 혜택이 공개되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다음은 넥슨 관계자와 기자들의 일문일답

 

- 피파온라인3 서비스 종료를 결정한 이유는?

피파온라인4의 최대 경쟁자가 피파온라인3라 생각하고, 한정된 리소스로 두 개의 프로젝트를 서비스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다. 피파온라인4를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피파온라인4에 집중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

피파온라인3를 즐긴 기존 게이머들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으며, 피파온라인4 만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집중해 나갈 것이다.

 

- 자산 이전 시 문제점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대비책을 준비 중인지?

사람이 하는 일이니 실수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롤백도 2번 해봤고, 데이터베이스는 항상 백업해 이전에서 실수가 벌어지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많은 게이머들이 샵을 이용하면서 게임에 진입하는 등 서버 이슈가 발생할 수도 있어 이를 염두해두고 인프라를 준비해놓은 상황이다. 최대한 실수가 없도록 노력할 것이다.

 

-피파온라인4에 한정된 샐러리로 설정된 이유는?

샐러리캡 방식을 통해서 전략적인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변경하게 됐다.
연구를 많이 해야 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대표팀에 공식 경기를 통해서 프로게이머로서 데뷔를 할 수도 있다.

 

-피파온라인4에는 강화의 특성이 부여된다고 하던데?

피파온라인3에서는 강화시스템이 동일한 선수를 투입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았다.
다양한 선수를 투입하는 시스템으로 개선을 했고, 특성이나 개인기 같은것도 보상으로 지급을 하게 된다.
개인기 5성의 선수들 경우 기존의 모든 개인기를 사용할 수 있고, 대신에 가장 중요한 엘토네이도 같은 경우는 6성에 배치함으로서 강화를 통해서 성장시키면 엘토네이도도 적용기 가능하다.

 

- 아시아 지역 서비스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한국은 넥슨이 진행하고, 다른 국가들도 파트너들과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모든 국가에서 동일한 콘텐츠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며, 피파온라인4 e스포츠 리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 게임 콘텐츠는 라이선스라이선스는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게이머들이 원하면 즐길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 전설 선수나 클럽 라이선도 마찬가지다.

 

- 피파온라인3 당시 접속 장애가 심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비책이 있는가?

현재 매일 체크 하는 것 중 하나가 서버다. 피파온라인3 오픈 했을 때와 유사한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동시접속자 가능 트레픽, 에상 시나리오 등을 모두 검토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