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교통 개발 호재에 기대감↑
대림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교통 개발 호재에 기대감↑
  • 이정 기자
  • 승인 2018.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앵커멘트]대림산업이 경기도 양주 신도시에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 4차'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습니다.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내용 들어봅니다. 이정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경기도 양주 옥정동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 견본주택 현장에 나와 있습니다.

견본주택 오픈 나흘 째, 이른 아침부터 내방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주말까지 모두 2만 3000여 명이 이 곳을 다녀갔습니다.

203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2024년 개통을 목표로 올해 착공하는 지하철 7호선 양주 옥정 연장 사업과,

1호선 양주역 인근 부지에 경기북부2차테크노밸리 조성사업 확정 소식 등의 호재가 부각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 자세한 내용 분양대행을 맡은 강일빈 와이낫플래닝 본부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본부장님 안녕하세요.

 

Q1. 최근 1년 간 양주 지역 집 값이 17%나 올랐는데, 현재 양주신도시의 부동산 시장 상황은 어떻습니까?
A.양주신도시는 수도권 동북부 유일한 2기신도시 임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경기불황이나 외지 인식으로소외되었던 곳입니다. 하지만 최근 지하철7호선 연장 확정 등 연이은 교통호재와 경기북부2차 테크노밸리 확정 등 자족도시의 기틀이 마련되면서 노후아파트 비중이 높은 서울 북부권역은 물론, 지역 실수요, 신도시 시세상승을 경함한 투자수요까지 몰리면서 신도시를 중심으로 일대 집값이 지속적으로 상승중에 있습니다.

 

Q2. 교통과 관련한 입지조건은 어떻습니까?
A.기존 3번국도를 이용했던 불편함을 3번국도 대체우회도로가 개통됨으로 서울진입이 용이해졌고, 세종~포천 고속도로 중 구리~포천구간이 완료됨으로 서울 주요지역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지하철7호선, 세종~포천 고속도로 중 서울~세종구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2023년~25년 순차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서울 및 광역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Q3. 교육·생활 인프라 환경도 궁금한데요.
A. e편한세상 양주신도시4차는 반경500m 안에 초2, 고1, 중1이 계획되어 있으며, 단지 내 유치원과 보육시설이 예정되있어 매우 교육여건이 매우 우수합니다. 생활 인프라는 현재 초기 단계로 다소 불편하지만 신도시의 면모가 갖춰질수록 사업지 인근 근린생활시설, 도보 10분권의 중심상업지구, 인근 구도심권의 기 형성된 여러 인프라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Q4. 특히 이번 설계에는 대림산업만의 특화 기술이 적용됐다고 들었습니다.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A.전세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특히 84타입의 5.1m 광폭 거실설계로 뛰어난 개방감과 공간감을 자랑합니다. 2천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단지 내 유치원과 보육시설이 제공되며, 합리적 분양가로 공급되지만 e편한세상만의 결로발생을 최소화한 모서리 부분까지 끊김없는 단열설계, 거실, 주방의 차음바닥재를 더 보강한 층간소음 저감설계 등은 물론 최근 트렌드에 맞는 평면 및 내부 마감재구성으로 최근 높아진 수요층의 눈높이와 실용성을 모두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Q5. 평균 분양가는 얼마로 책정됐습니까?
A. 저희 단지는 총 2038세대 대단지로, 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세대 85m2 이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양가 기준 평균 평당가는 @874만 원이며, 전 평형대가 평당 @900만 원을 넘기지 않는 합리적 가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현재 양주신도시는 기 입주된 아파트의 시세가 @900~1000만 원 수준이며, 향후 이후 금리, 정책, 대출규제 등 전체적으로 시장이 위축되겠지만 이슈지역이나 양주신도시같은 저평가 단지는 계속 관심을 가져볼 만 하다고 판단됩니다.

[기자] 네, 오늘 말씀 잘 들었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서울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2기 신도시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2기 양주신도시 역시 교통 여건 개선에 따른 수혜는 물론 경기북부2차 테크노밸리 선정으로 배후수요는 더 풍부해져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란 평가가 나옵니다.

'서울 생활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e편한세상 양주4차'가 어떤 성적을 거둘 지 주목됩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양주 견본주택 현장에서 팍스경제TV 이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