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관심주] ‘인트론바이오’, 박테리오파지 기술 중국 특허 획득
[오늘의 관심주] ‘인트론바이오’, 박테리오파지 기술 중국 특허 획득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8.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유진 기자]

 

5일 팍스경제TV  주식 전문 방송 '수익산맥 <긴급! 종목 구조대>' 에서는 캐치스탁의 김보현 전문가가 '인트론바이오'를 오늘의 관심 종목으로 소개했다. 인트론바이오(048530)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 제약 업종에 속해 있다. 이날에는 전일 종가 대비 5.87%상승한 48,700원에 마감했다.

인트론바이오는 유전자 시약 및 바이오 신약 등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슈퍼 박테리아 항생제 개발 중에 있으며 하반기에 임상 2상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 임상 결과가 긍정적 평가를 받을 경우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트론바이오는 중국에서 박테리오파지 관련 보유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박테리오파지는 세균을 잡아먹는 바이러스다. 박테리오파지에서 유래한 물질을 이용해 항생제 내성 세균에 의한 감염증 치료제를 개발중이다. 관련 기술은 미국과 유럽 특허도 등록돼 있으나 중국에서는 처음이다.

김보현 전문가는 제약 바이오가 성장할 수 있는 근본적 이유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하지만 투자를 할 때는 투자해야 하는 자신만의 명확한 기준과 원칙을 잡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