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프레스티지자이, 낮은 분양가로 강북판 로또 청약되나
마포프레스티지자이, 낮은 분양가로 강북판 로또 청약되나
  • 이건희 기자
  • 승인 2018.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건희 기자]

(앵커)

GS건설이 시공하는 '마포프레스티지자이'가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본격적인 분양에 나섭니다.

지상 27층, 18개 동, 총 1694가구가 들어설 예정인데요.

주변 실거래가 대비 낮은 분양가로 강북판 로또 청약이라 불리며 이슈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장에 있는 취재 기자 만나보겠습니다.

이건희 기자.

(기자)

저는 지금 '마포프레스티지자이' 견본주택에 나와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강남에서 시작된 청약 열기가 한강을 넘어 강북까지 올라왔단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이 현장을 찾았는데요,

4월 2일 기준 40000명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올해 강북 지역 분양의 첫 포문을 연 마포프레스티지자이인데요.

자세한 이야기 분양을 맡고 있는 박지우 GS 건설 분양 담당에게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입지조건

Q1. 마포프레스티지자이의 입지 조건은 어떻습니까.

(박지우 분양담당/ GS건설)

‘마포프레스티지자이’의 가장 큰 장점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광화문·여의도·종로 등으로의 뛰어난 접근성과 편리한 대중교통입니다. 도보 3분 거리에 지하철 2호선 이대역이 있으며, 6호선 대흥역과 5호선 애오개역·공덕역 또한 가깝습니다. 특히, 공덕역은 5호선·6호선·공항철도·경의·중앙선이 교차하는 4중 환승역이라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신촌 현대백화점·CGV·신촌세브란스병원·마포아트센터 등의 이용도 편리합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지향하는 30·40세대가 주택시장의 핵심 수요층으로 급부상하면서 직장과 물리적, 시간적으로 가까운 '직주근접형' 주거지와 완성된 아현뉴타운의 인프라까지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Q2. 주민 편의 시설은 어떤 것이 있나요?

(박지우 분양 담당/ GS건설)

네, 단지 내에 가든형 조경공간으로 생태연못과 팽나무로 만든 고급스러운 테마정원인 엘리시안 가든, 힐링 가든 등 편안한 쉼터로 이와 함께 자이가 자랑하는 입주민 커뮤니티센터인 자이안센터에는 고급단지에만 적용되는 수영장, 욕탕시설을 갖춘 사우나, 스크린골프장,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등 고품격 자이 브랜드에 맞게 단지 내에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될 예정으로 새로운 생활 양식이 시작되는 복합문화공간이 제공됩니다.

Q3. 자연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숲세권으로써 마포프레스티지 자이는 어떻습니까

(박지우 분양 담당/ GS건설)

북측으로는 안산과 인왕산이 있고, 동쪽으로는 남산, 서쪽으로는 노고산이 둘러싸여 있어 미세먼지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요즘,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남측으로는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며, 현재 단지 바로 옆에 쌍룡산 공원이 조성하고 있어 입주민에게 친환경적인 주거환경과 더불어 도심 속 오아시스 같은 경의선 숲길까지 제공된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어 한 줌 햇살, 한 줄기 바람, 꽃과 나무가 어우러진 곳으로 사람과 자연이 함께 하는 단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이 브랜드 타운 건설 예정

Q4 최근 10년간 GS건설이 마포지역에 대규모 아파트 단지를 많이 지었습니다. 강북 지역에 집중 투자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박지우 분양 담당/ GS건설)

네, 부동산 패러다임의 변화로 갈수록 실거주하기 좋은, 출퇴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직주근접 주거지의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GS건설은 2003년도 마포자이를 시작으로 밤섬 자이, 공덕 자이, 공덕파크자이, 마포자이 2~3차, 신촌그랑자이 등 기입주단지의 주거만족도가 뛰어나고 많은 정비사업조합 측에서 러브콜을 보낼 정도로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마포 일대에 5,300여 가구를 공급하면서 대규모 자이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마포프레스티지자이’까지 더해지면 자이 브랜드 타운이 강북의 대표 주거지역인 마포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5. 3.3㎡당 평균 분양가는 얼만가요?

(박지우 분양 담당/ GS건설)

3.3㎡당 평균 분양가는 2600만 원으로,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며 직주근접형 주거지인 마포구를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한 편으로 현재 수요자들 사이에서 인지도와 더불어 대부분 개발이 완료된 아현뉴타운의 경우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상승 가치가 돋보입니다. 견본주택 개관 이후 3일 동안 3만5천 명이 넘게 다녀갔으며 월요일인 어제도 5천 명가량 방문할 정도로 주목받고 있으며. ‘마포프레스티지자이’는 뛰어난 교통 환경에 편리한 생활 인프 라까지 더해져 마포 일대의 5,300가구가 넘는 자이 아파트들과 함께 향후 가치가 더욱 기대되는 단지입니다.

(기자)

감사합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에 따르면 분양지역 일대 아파트 실거래가는 3000만 원 후반에서 4천만 원 초로 알려졌습니다.

주위 실거래가보다 저렴한 분양가로 청약 성공 시 최소한 3억 이상의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을 거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에서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가 강북 발 로또 아파트라 불리는 이유입니다.

지금까지 마포프레스티지자이 분양 현장에서 아시아경제 TV 이건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