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배양액 '셀블룸'...화장품 시장 본격 공략
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배양액 '셀블룸'...화장품 시장 본격 공략
  • 송창우 기자
  • 승인 2018.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 기자]

(앵커)

화장품과 의약품을 결합한 이른바 코스메슈티컬이라고 불리는 제품들이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동구바이오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은 줄기세포배양액으로 만든 화장품으로 노화 방지와 상처 회복에 효과가 있다는데요. 쇼케이스 현장에 송장우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송창우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화장품에 의약품 기능을 더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최근 제약·바이오 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입니다.

이런 가운데 동구바이오제약이 자체 화장품 브랜드 셀블룸 론칭 쇼케이스를 열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섭니다.

줄기세포배양액은 줄기세포를 배양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액체인데, 셀블룸은 이를 원료로 만든 화장품입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셀블룸이 피부노화나 색소침착 예방, 상처 회복 등의 효과가 탁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용준 /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동구바이오제약은 피부과 처방 1위 제약사로서 48년간 축적된 피부치료 노하우를 담아 줄기세포 바이오 기업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서 3D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셀블룸’을 개발했습니다"

3D 줄기세포배양액이 들어있는 제품을 선보인 동구바이오제약은 셀블룸을 통해 병원과 약국을 넘어 최근에는 아시아나 기내 면세점과 신세계 온라인 면세점에 차례로 입점에도 성공했습니다.

사드 여파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중국 기업과 50억 원대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조용준 / 동구바이오제약 대표]
 "셀블룸은 앞으로도 소비자의 피부 상태와 사용 상황에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넘버원 코스메슈티컬 브랜드로 나아갈 것입니다"

본격적인 셀블룸 마케팅에 들어간 동구바이오제약이 피부과 처방 1위 기업답게 줄기세포 화장품으로 또 한 번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송창우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