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현장 생중계] 동일,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분양...전세대 84㎡
[분양현장 생중계] 동일,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분양...전세대 84㎡
  • 권오철
  • 승인 2018.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권오철 기자]

(앵커)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이번 달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를 분양합니다.

오늘 견본주택을 개관했는데요

현장에 나가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권오철 기자,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에 대한 자세한 소식 들려주시죠.

(기자)
네 저는 지금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견본주택에 나와있습니다.

총 2개 단지, 20개동, 1700여 세대 규모의 이 아파트는 수요층이 많은 중소형으로 구성됐습니다.

게다가 김포한강신도시의 올해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기도 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분양을 담당하고 있는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과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기자)
Q1.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만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전용 84㎡ A,B,C 세가지 타입으로 구성됩니다. 각 타입별로 평면설계가 다른데요. A타입의 경우 침실이 4개고 B와 C타입은 침실 3개와 대형팬트리가 제공됩니다.

단지는 기본적으로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개방감이 높은 편입니다. 또 녹지가 풍부한 주변환경과 어우러지도록 대지면적 40% 이상을 조경시설로 설계해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설계했습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사우나,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플레이존, 맘스카페 등이 있습니다.

(기자)
Q2.단지가 들어서는 김포한강신도시, 이곳의 입지 조건은 어떻습니까?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일단 많은 분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시는 건 교통일겁니다. 오는 11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는데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경우 마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개통하면 마산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에 도달 가능한데요.

김포공항역은 공항철도, 5, 9호선 환승역이라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M버스 정류장, 김포한강로 등 도로교통망도 우수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을 쉽게 오갈 수 있습니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한데요. 이마트, 뉴고려병원, 중심상업지구 등이 가깝고 2019년 3월 개교할 예정인 도곡초를 비롯해 은여울중 등 학교도 도보권에 위치합니다.

이 점에서 어린 자녀를 두신 많은 학부모 수요자 분들이 흡족해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인 숲세권, 공세권 아파트라는 점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1, 2단지로 구성되는데 1, 2단지 사이에 은여울공원이 있습니다. 크기는 축구장 약 18배 정도인데요.

이곳에는 수목원, 조깅트랙, 파크볼장, 야외공연장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여기에 경관이 수려한 가현산도 맞닿아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할 뿐만 아니라 일부 가구에서는 녹지를 조망할 수도 있습니다.

(기자)
Q3.뛰어난 설계와 풍부한 입지조건이다, 라는 말씀인데요. 그렇다면 분양가는 얼마로 책정됐습니까?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기준층 분양가는 3억5100백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마산동에 가장 최근에 공급된 아파트이자 올해 5월 입주하는 e편한세상 한강신도시 2차의 분양권시세는 조망권에따라 3억7000만원에서 3억80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단지에 비해 현저히 낮은 분양가입니다.

(기자)
Q4.김포시는 8.2 부동산 대책에 해당되지 않는 수도권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알고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청약상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네. 말씀하신 대로 김포시는 비조정대상지역입니다.

그래서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1순위 청약조건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습니다.

청약통장 가입 후 1년이면 세대주가 아니라도 청약이 가능하고 2주택 여부와도 관계없이 1순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 계약 후 1년이면 전매도 가능합니다. 또 1, 2단지의 당첨자 발표일자가 달라서 두 단지 중복 청약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1차 계약금 1천만원이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도 말씀 드리고 싶네요.

(기자)
Q5.최근 김포한강신도시의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김포한강신도시는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과거 김포한강신도시의 부동산시장 먹구름을 가져왔던 미분양은 크게 줄은 상태입니다.

그 이유로 김포한강신도시의 안정화를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상권, 학교 등 도시기반시설도 어느 정도 형성돼 있고 올해 김포도시철도도 개통하면 서울생활권이 가능해져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
Q6.마지막으로 이번 분양 전망에 대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메인 아이앤디 박승우 본부장)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는 2020년 입주를 예상으로 분양하는 김포한강신도시 아파트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가 입주하는 때면 이미 대부분의 인프라가 확충돼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입주민들은 입주와 동시에 김포한강신도시의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 거의 마지막 민영아파트인 만큼 미래가치 높은 김포한강신도시의 프리미엄을 잡길 원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해 김포한강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의 성공적인 분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자)
네.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이 아파트의 청약일정은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청약접수를 받습니다.
과연 어떤 청약성적을 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김포강한신도시 동일스위트 더파크 견본주택에서 팍스경제TV 권오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