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보고 즐기고 힐링까지…설 연휴는 이곳에서
먹고 보고 즐기고 힐링까지…설 연휴는 이곳에서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롯데월드몰 아쿠아리움 [사진=롯데월드몰]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음력 설 연휴가 본격 시작됐다. 이번 설은 최대 열흘에 달했던 지난해 추석 연휴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아 국내외 여행을 떠나기보다 가족이나 친지와 간소하게 보내려는 수요도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백화점과 쇼핑몰, 아울렛 등 유통업계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식사와 쇼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어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과 하루를 부담없이 즐기기엔 안성맞춤이다.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난달 개관한 롯데 뮤지엄에서는 형광등을 소재로 선과 색의 아름다움을 간결하게 표현한 미니멀리즘의 거장 '댄 플래빈'의 전시가 진행중이다. 설 당일 관람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특별제작된 연필을 증정한다.

롯데월드몰 5층 '서울서울 3080' 거리에서는 18일까지 전통놀이 체험의 장이 열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딱지치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같은 층 '29 스트리트'에선 퓨전 국악 버스킹이 열린다. 전통음악과 현대 대중음악이 접목된 퍼포먼스와 노래, 동물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3층에서는 동계올림픽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컬링을 체험할 수 있다. 설 연휴와 오는 25일까지 주말마다 즐길 수 있다.

지하 1층 아쿠아리움에서는 황금 개띠해를 맞아 18일까지 하루 두 번 황금물개 생태설명회가 열린다. 또 하루 두 번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가 새해 인사를 한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는 설 연휴 기간 동안 3대 가족이 함께 방문하거나 한복을 입고 방문하면 현장에서 즉시 2천원 할인 혜택을 준다.

롯데월드타워·몰은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하지만 백화점과 에비뉴엘은 15일과 16일 이틀간(센텀시티점만 16일~17일) 휴점한다. 롯데 아울렛은 16일 하루만 휴점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사진=신세계]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사진=신세계]

신세계 스타필드에서도 설 맞이 전통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특히 스타필드는 반려견과 함께 출입할 수 있어 여행이나 쇼핑 등에 제약이 많은 반려인구들의 발길이 모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15일과 16일에는 스타필드 고양에서, 17일과 18일에는 하남에서 조선시대 궁중 연례악인 '취타대' 공연이 진행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16일 전통마술극이, 17일에는 마당놀이 뮤지컬이 열린다.

또 캐릭터 '핑크퐁'과 국악의 퓨전무대가 17일 하남에서, 18일 고양에서 각각 펼쳐진다. 국악과 탱고의 만남인 '제나 탱고' 공연은 17일 고양에서, 18일 코엑스몰에서 이어진다.

신세계사이먼 아울렛은 '설맞이 골든 세일(Golden Sale)'을 통해 500여 국내외 브랜드를 최고 80% 할인한다. 이와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세계 음식 축제가, 파주에서는 15일과 17~18일에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쌀을 증정한다.

시흥에선 15일과 17~18일 전통놀이 축제가 열려 딱지치기, 초대형 윷놀이 등을 즐길 수 있고 부산에선 개의 해를 맞아 방문객에게 '무술년 황금 개띠 풍선'을 제공한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어린이책미술관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있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에서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그림책 전시인 '언-프린티드 아이디어' 전시를 진행한다.

신인작가 총 14인의 원화와 더미북, 작품 연계 아트 워크 등 170여점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오픈 창작 공간 '모카랩(MOKA Lab)'에서는 입장객이 벽면을 색깔 천으로 채워나가는 '미술관의 천 사용법-떠오르는 해'를 마련했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21일까지 '설 완구대전'을 열고  과학, 기술, 공학, 수학을 결합한 '스템(STEM)' 관련 과학·교육완구들을 선보인다.

설 연휴를 즐기고 돌아온 'D턴족'을 노린 마케팅도 활발하다.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20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라이프스타일 가전·가구 초대전'을 개최한다. 안마의자와 승마기 등 브랜드별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15~16일 혹은 16~17일까지 이틀간 휴무한다. 아울렛 4개 점포는 설 당일 하루만 휴무다.

설 연휴동안 지친 주부 등 여성고객들에게 힐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도 있다. AK플라자는 설날 직후인 17~18일 이틀간 수원AK타운점, 원주점에서 ‘프리미엄 힐링존’을 운영한다.

행사 기간동안 당일 구매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은 누구나 힐링 이벤트존에서 기초 네일아트 및 케어, 아로마향 핸드 마사지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