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하이얼 32인치 LED TV로 설·평창 특수 노린다
홈플러스, 하이얼 32인치 LED TV로 설·평창 특수 노린다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홈플러스는 설과 평창 동계올림픽 시즌을 맞아 중국 가전 브랜드 '하이얼(Haier)'의 32형 LED TV 신제품 3000대를 19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국내 대기업 생산 LED 패널을 사용한 HD급 고화질 TV로, 국내 안전인증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췄다.

패널 수리는 2년, 기타 수리에 대해서는 1년의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화면 뒤쪽에 LED를 촘촘히 배치하는 직하(Direct) 방식으로 엣지(Edge) 방식 제품보다 균일하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6.5ms의 응답속도로 인해 화면 전환도 잔상 없이 자연스럽고 USB 미디어 파일 재생도 가능하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싱글족의 증가와 세컨드 TV 보유 수요 증가는 실속 있는 크기의 32형 TV 매출 상승으로 이어져 전체 TV 카테고리 내에서 매년 20~30%의 비중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이에 홈플러스는 하이얼 측과 6개월 전부터 평창 동계올림픽과 설 명절을 겨냥해 이번 TV 신제품을 기획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자주 찾는 주요 상품군을 중심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하동석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바이어는 "국내 대기업 패널을 사용해 품질은 더욱 높이고 사전 기획을 통해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췄다"며 "올림픽은 물론 명절을 앞두고 실속 있는 효도 가전 선물로도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얼은 2009년부터 2017년까지 9년 연속 세계 대형가전 판매 1위를 기록 중이다. 2016년에는 미국 GE 가전사업부문을 인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