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경제TV 이순영 기자]한국거래소가 내부자거래 예방을 위한 캠페인(campaign) 활동을 전개한다.
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19일 상장기업 대상 내부자거래 예방 캠페인 활동을 통해 자본시장의 건전성 유지를 도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해 미공개정보 이용혐의는 88건으로 전년 대비 83.3%가 급증했다. 이에 시감위는 지난 4월부터 상장기업 컴플라이언스 방문 컨설팅을 통해 내부자거래 컴플라이언스 운영규정 등 내부통제 체계 플랫폼(platfor)을 제공 중이다. 또 즉시 실행과 응용이 가능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보조자료를 제공해 상장기업의 실질적인 변화도 유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상장기업 임직원들의 준법의식과 자본시장의 건전성을 높이고 투자자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시감위는 기대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추가 보조자료를 제작제공하는 등 내부자거래 예방 캠페인 확대와 컨설팅.불공정거래 예방 교육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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