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부분변경 '더 뉴 G클래스' 공개…"오프로드 특화 신기능 탑재"
벤츠, 부분변경 '더 뉴 G클래스' 공개…"오프로드 특화 신기능 탑재"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가 ‘오프로더의 아이콘’ G-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벤츠 G-클래스’를 26일(현지 시각)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더 뉴 G-클래스는 아이코닉한 외관과 독보적인 오프로드 특성은 그대로 유지한 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향상된 주행 성능,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최첨단 편의 기능 및 디지털 요소를 더했습니다.

벤츠는 G 500, G 450 d와 더불어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 63을 출시하고, 연내 전기 구동 G-클래스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 뉴 G-클래스의 외관은 기존 모델의 아이코닉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범퍼, 후방 카메라 배치 등의 디테일이 섬세하게 변경됐습니다.

더 뉴 G-클래스의 외관 디자인으로는 총 3가지 라인이 제공됩니다. △오프로드 특성을 강조하는 프로페셔널 라인은 헤드라이트용 스톤 가드 그릴, 머드 플랩, 18인치 올-터레인 타이어가 포함돼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라인은 실버 크롬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멀티빔 LED 헤드라이트, 스테인리스 스틸 스페어 휠 링, 사이드 러닝 보드로 차량의 특별한 개성을 강조합니다. △AMG 라인은 휠 아치 익스텐션, 20인치 AMG 알로이 휠, 나파 가죽 소재의 스티어링 휠 등 역동적인 내외관으로 스포티함을 더했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실내를 살펴보면, △익스클루시브 라인의 인테리어는 나파 가죽 소재 실내 장식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송풍구에도 앰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헤드라이너에 조명이 달린 위성 라우드스피커와 함께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습니다. △슈페리어 라인의 인테리어는 액티브 멀티 컨투어 시트 플러스 패키지와 나파 가죽 소재의 실내 장식, 다이아몬드 패턴의 장식 스티치 등의 인테리어 요소가 적용됐습니다.

또한, 터치 조작이 가능한 12.3인치 운전자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G-클래스 중 처음으로 탑재됐습니다.

G 500 모델은 트윈 터보차저가 장착된 3.0ℓ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돼 기존 대비 28마력 증가한 최대 449마력의 출력과 560N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G 450 d의 경우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이전 대비 37 마력 향상된 367마력의 최대 출력과 750Nm의 최대 토크를 갖췄습니다. 이들 모델에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형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적용돼 20마력(15㎾)의 출력 및 200Nm 토크를 추가로 제공됩니다.

더 뉴 G-클래스의 전 모델에는 특별히 세팅된 9단 토크 컨버터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습니다. 이 변속기는 넓게 퍼져 있는 형태로 특히 낮은 속도에서 편안하고 조용하게 주행하고 연료 소비를 줄이도록 돕습니다. 기계 장치와 유압 제어 장치는 빠르고 부드럽게 기어를 변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이전 세대 모델에서는 옵션으로만 제공되던 어댑티브 조정 댐핑 기능이 기본 적용됐으며 주행모드에 따라 모터, ESP(차량자세제어장치),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 [사진=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은 AMG 4.0ℓ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585마력의 최고 출력과 850 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하며, AMG 스피드시프트 TCT 9단 변속기를 탑재해 스포티한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가 새롭게 적용되어 최고 속도 시속 220㎞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4초입니다.

AMG 액티브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통해 민첩한 주행 감각과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하며, AMG 특유의 주행 질감을 완성함과 동시에 정밀한 조향을 가능케 해 오프로드 승차감까지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