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원자재 시장 '노다지' 인도 시장 교두보 확보
STX, 원자재 시장 '노다지' 인도 시장 교두보 확보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STX의 글로벌 B2B 디지털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사진=STX]
STX의 글로벌 B2B 디지털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 [사진=STX]

STX가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트롤리고(TrollyGo)’를 기반으로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습니다. 인도에서의 TrollyGo 유입이 크게 증대되는 가운데 인구수 세계 1위, 국내총생산(GDP) 세계 5위인 인도 시장의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STX는 인도를 포함한 서남아시아 시장에서 원자재 거래 경험이 많은 글로벌 트레이딩 기업 ‘월드와이드챔피언’과 STX Asia의 지분 100%를 매각하고 글로벌 협력을 강화하는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앞서 월드와이드챔피언과 인도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계약을 맺은 후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담아 마련된 후속 조치입니다.

이 같은 결정에는, STX가 지난해 11월말 출시한 TrollyGo의 데이터(Data)가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3월 중순 기준 국가별 TrollyGo 사용자수 비중을 보면 인도 57.8%로 인도 지역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인도의 알루미늄 등 다양한 원자재 기업, 섬유원단 기업 등이 TrollyGo의 기업회원으로 가입돼 있습니다.

STX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파트너사와 함께 인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인도에서 TrollyGo 영향력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TrollyGo는 더 넓은 시장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한 품목이 거래되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