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찜특가, 코로나 이전 수준 넘어 역대급 실적"
제주항공 "찜특가, 코로나 이전 수준 넘어 역대급 실적"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1.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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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신규 브랜드 슬로건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지난 이달 9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특가’가 지난해 6월 대비 매출 3.2배, 판매된 좌석 수는 2.6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찜특가’ 예매는 국내선은 3월 1일부터, 국제선의 경우 3월 31일부터 10월26일까지 올해 하계 운항 기간 이용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항공권 판매매출은 코로나19 이전인 2020년 1월 찜특가 대비 2.6배 증가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이번 찜특가의 경우 국내선 6개, 국제선 32개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이 진행돼, 2020년 1월(국내선 7개, 국제선 67개 노선)에 비해 공급석이 약 31% 적은 상황에서도 오히려 매출액은 더 증가했습니다

이번 찜특가 기간에 가장 많이 판매된 노선은 일본 노선으로 전체 판매량의 45.6%를 차지했으며, 태국·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노선이 37.5%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출발 시기는 비수기에 해당하는 4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이 25.9%를 차지해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5월이 15.9%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찜특가에서는 해외 현지 판매도 크게 늘어 전체 판매량의 17%를 차지습니다. 지난해 6월 찜특가 해외매출 대비 2.6배 늘었고 코로나 이전 2020년 1월 찜특가와 비교해도 약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외 현지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일본이 61.9%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중국·홍콩·대만 등 중화권이 20.4%,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가 16.2%로 뒤를 이었습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찜특가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을 넘어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면서 명실상부 국내 최대 항공권 할인행사임을 증명했다”며 “항공여행의 대중화를 이끈 No.1 LCC로서 합리적 항공운임과 편리한 스케줄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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