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도시정원 프로젝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공모
LH, 도시정원 프로젝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공모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H-파주가든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LH 도시정원 프로젝트’인 LH-파주가든 작가정원 공모를 23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LH 도시정원 프로젝트는 LH 공공정원 노하우를 담아 일상과 정원이 함께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작가정원 공모 주제는 ‘도시의 색, 숨, 삶’으로 정원을 통해 도시에 ‘색’을 입히고 ‘숨’을 불어넣어 주민들의 ‘삶’의 일부로 지속가능한 공공정원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공모 대상은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 1호 내 총 7개의 공공정원입니다. 1개소 당 150㎡ 규모입니다.

참가자격은 ▲조경 ▲정원 ▲원예 ▲도시 ▲건축 ▲환경 ▲산림 ▲산업디자인 등 관련 분야 전문가입니다. 선정된 디자인에 따라 실제 정원 조성이 가능해야 하며, 교육워크숍 등에도 참석 가능해야 합니다. 

당선작으로 선정되는 경우, 각 작품별 6000만원의 조성비가 지원됩니다. 당선작가 모두에게 LH공사 사장상을 수여하며, 조성비 외에 대상 1팀에게는 상금 2000만원, 금상 1팀에게는 1000만원, 은상 2팀에게는 800만원, 동상 3팀에게는 500만원이 수여됩니다.

LH는 23일 작품공모 공고를 시작으로 다음달 23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습니다. 당선작은 3월 7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당선작 발표 이후 공원 조성을 시작하며, 오는 9월 5일에 진행예정인 개막식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완성된 공공정원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번 작가정원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H는 파주운정3지구 수변공원에 이번 공공정원 7곳을 포함해 총 22곳의 공공정원을 만든다는 계획입니다. 나머지 15개소는 지역주민·학생, 초청작가 정원으로 꾸며집니다. 특히 지역주민과 학생이 직접 정원 디자인에 참여하는 주민참여·학생참여 정원 공모는 4월에 별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용주 LH 도시경관처장은 “이번 공모로 LH공공정원의 고급화를 통해 도시 활성화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울러 지역주민들께 편안한 휴식공간과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