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소닉 "AESC향 캔-캡 어셈블리 개발 도면 수령"
하이소닉 "AESC향 캔-캡 어셈블리 개발 도면 수령"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이소닉 CI

하이소닉은 엔비전AESC(이하 AESC)로부터 ESS(에너지저장장치) 이차전지 캔(Can)-캡 어셈블리(Cap Assembly) 개발 도면을 수령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는 벤더사 등록 후 진행되는 첫 프로젝트로 하이소닉은 수령한 장비 도면을 기반으로 캔-캡 어셈블리 부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 개발을 완료하고 AESC의 미국향 ESS용 이차전지 적용을 위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캔-캡 어셈블리는 이차전지 안전성과 내구성 관련 핵심 부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전극 소재 등 배터리 내용물을 담는 캔과 이차전지 폭발 및 화재 방지를 위한 가스배출장치(VENT) 등 안전장치가 탑재된 캡 어셈블리로 구성됐습니다. AESC는 일본계 중국 대표 배터리 제조 전문기업으로 일본, 영국, 미국, 중국 등 총 13개국에서 생산시설 및 연구개발 센터를 운영 중입니다.

현재 닛산, 미쓰비시, 르노,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이소닉은 지난해부터 미래성장동력으로 이차전지를 추진하고 있는만큼 올해 캔-캡 어셈블리 부품 관련 수주 확보 등의 성과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우선 벤더사로 등록된 AESC를 시작으로 향후 고객사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이차전지 사업 진출부터 글로벌 베터리 제조사 벤더사 등록, 삼성SDI 출신 전문인력 영입까지 신사업 확대를 위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며 “올해 이차전지 사업 성장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