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 2024년 조직개편·승진인사 단행
화성산업, 2024년 조직개편·승진인사 단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성산업 본사 전경
화성산업 본사 전경. [사진제공=화성산업]

화성산업(회장 이종원)이 신년 시무식 행사에 이어 조직개편과 승진인사를 단행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직개편은 신성장전략과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실시됐습니다. 사업부 조직 체제의 전환을 공고히 하고, 각 본부별 일관성 있는 사업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협업체제 구축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화성산업은 대구경북통합 신공항 건설은 물론 대구경북 지역내 대형토목건설사업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이번 개편을 통해 토목환경사업본부를 새롭게 신설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토목전문가’ 안영준 상무를 토목환경사업본부장에 승진 발탁했습니다. 안 본부장은 30년 이상을 토목분야에서 재직하며, 공사, 공무, 현장소장, 영업팀장 등 실전경험과 이론을 겸비한 인물입니다. 

또 토목환경사업본부 산하에 환경영업팀을 편제했습니다. 지난해 12월 파키스탄 카라치 주거환경개선 및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에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것을 신호탄으로, 추후 화성산업이 환경분야의 국내 시장개척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으로의 사업영역 확장에 중점을 두겠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전략실은 전략본부로 승격됐습니다. 부동산 사업 이외의 영역에서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 및 구체화하며, 대외업무와 미래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신규사업 포트폴리오 구축할 에정입니다. 각 조직간의 유기적인 협업, 경영진과 임직원간의 소통창구, 회사의 리스크를 적극적으로 대응해 간다는 계획입니다.

PC철구공장 및 서울지사를 대표이사 사장 직속으로 편제해 사업영역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합니다.

화성산업은 1994년 국내 건설사로는 유일하게 철구와 PC특화제품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의성공장을 준공, 특화된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로 널리 인정 받고 있습니다. 서울지사는 이번 결정으로 보다 신속한 의사 결정과 권한의 확대로 수도권 및 역외 부동산 시장의 활발한 개척을 도모한다하는 방침입니다.

정필재 화성산업 전략본부장은 "올해 역시 기존 사업 부문에서는 리스크관리, 견제와 균형, 도전 3가지 과제를 충실히 수행하면서, 해외시장과 역외시장의 진출이라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각 본부 및 팀별간의 유기적인 협업과 소통은 물론 개방적 의사소통을 통해, 선진 사내문화 구축에도 힘 쏟을 계획이다’고 했습니다.  

한편 화성산업은 지난해 실물경기 침체로 대다수 건설업체가 어려움을 겪는 환경에서도 역외 및 민간시장을 적극 공략해 최근 5년내 최고의 수주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