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스, '티에네스' 올해 투자 유치 110억원 돌파..."IPO위한 중장기 성장 로드맵 마련"
덴티스, '티에네스' 올해 투자 유치 110억원 돌파..."IPO위한 중장기 성장 로드맵 마련"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자회사 ㈜티에네스(대표 장원건)가 약 22억5000만원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하며 올해 총 투자 유치 규모 11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덴티스에 따르면, 지난 26일 티에네스는 호라이즌인베스트먼트 유한회사가 결성한 호라이즌유니콘투자조합1호를 상대로 15억원, 개인투자조합 세라핀펀드 1호를 상대로 7억5000만원의 상환전환우선주(RCPS)를 발행했습니다. 티에네스는 이번 증자를 통해 19만5653주를 신규 발행하며, 증자 후 총 발행 주식은 421만9322주가 됐습니다. 

특히 지난 10월과 11월 각각 한차례씩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는 티에네스는 이번 추가 투자 유치 건으로 올해 약 11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확정했습니다. 회사가 보유한 투명교정 ‘세라핀’의 품질과 제조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면서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과 더불어 IPO를 목표로 중장기적인 전략 마련의 기틀을 다지게 된 것입니다. 

덴티스는 티에네스가 투자 받은 자금을 활용해 투명교정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제조 인프라 확충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점차 증가하고 있는 투명교정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생산능력(CAPA) 확충 ▲셋업 소프트웨어 개발 등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덴티스 관계자는 “티에네스가 개발한 투명교정 세라핀은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 대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한 데 이어 추가 투자 유치를 위한 준비를 연이어 진행하고 있다” 며 ”앞으로 지속 성장이 기대되는 글로벌 투명교정 시장에서 초격차 기술 개발을 통한 시장 경쟁력 강화 및 디지털 투명교정 사업의 수익성 확대 전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