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외국인 열차 예매 'QR스캔'으로 간편하게 개선
코레일, 외국인 열차 예매 'QR스캔'으로 간편하게 개선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코레일톡 앱 설치 없이 'QR코드'로 외국어 홈페이지 바로 연결
'QR코드'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코레일]
'QR코드'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코레일]

[대전=팍스경제TV]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외국인용 승차권 예매 사이트에 QR코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코레일이 제공하는 '외국인 예매 QR코드'를 스캔하면 외국어(영·중·일)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되고 해외 발행 신용카드로도 간편하게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외국인 고객이 '코레일톡' 앱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앱 별도 설치 없이 외국어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되도록 개선한 것입니다. 

외국어 홈페이지에서는 자동발매기에서 지원되지 않는 해외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해 승차권 구매를 위해 역에 대기하던 외국인 고객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코레일은 외국인 이용객이 많은 서울·부산 등 50개 주요 역 매표 창구나 자동발매기 주변 등 고객 이용 동선에 QR코드를 배치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코레일은 앞으로도 열차 승차권 판매 해외 플랫폼 연계,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등 외국인 대상 서비스 지속 확대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코레일이 지난달 29일부터 KTX 자유석 승객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중인 'QR코드 셀프검표' 서비스는 열흘만에 누적 이용횟수 1만 회를 넘어서는 등 새로운 디지털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한국을 찾아온 외국인들이 기차여행으로, 전국 곳곳을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철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