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고금리 장기화와 경기 둔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에 나선다고 3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사업자 고객 약 30만명을 대상으로 이자 캐시백, 서민금융 공급 확대, 에너지 생활비·통신비 지원, 경영 컨설팅 지원 등을 추진합니다.
먼저 다음 달부터 약 11만명에게 665억원 규모의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실시합니다. 일정 기간 전월 납부한 이자를 매달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구체적으로 ▲코로나19 원금·이자 상환 유예 고객 2500명 40억원 ▲제조업 자영업자 고객 2만1000명 210억원 ▲희망플러스 대출 고객 3만2000명 115억원 ▲지역신보 보증 신규대출 고객 6만명 300억원 등입니다.
또 서민금융상품 이용자, 고금리 취약 차주 등 은행이 선정한 금융 취약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1인당 최대 20만원, 약 300억원 규모의 에너지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 신규 가맹점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1인당 5만원(약 20억원)의 통신비를 지원합니다.
매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개인사업자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 중 일부를 선정해 컨설팅 비용 1인당 50만원(약 15억원) 등의 지원방안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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