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대한독립 위해 희생하신 분들, 역사에 묻히지 않도록 노력할 것"
정명근 화성시장 "대한독립 위해 희생하신 분들, 역사에 묻히지 않도록 노력할 것"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성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열려
15일 정명근 화성시장이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경기 화성시가 오늘(15일) 모두누림센터 누림아트홀에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경축식엔 정명근 화성시장, 윤대성 광복회 화성시지회장,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광복회 및 독립유공자 유족, 유관기관장, 시민 150여 명 등 약 350명이 참석했습니다.   

정명근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대한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역사에 묻히지 않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주독립을 향한 애국선열들의 뜻을 기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진 기념공연에선 시에서 활동 중인 공연단들이 ‘아리랑’, ‘아름다운 나라’를 국악과 클래식으로 어우러진 퓨전국악 클래식을 선보였고, 케이코리아 타이거즈가 ‘아리랑’선율에 맞춰 전통 무예 태권도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한편, 화성시는 화성독립운동사에 대한 전반적인 역사를 다룬 화성시독립운동기념관 개관을 2024년 4월 앞두고 있으며, 이 밖에도 역사문화공원 조성 등 화성시독립운동가와 독립정신을 기리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화성시 제78주년 광복절 경축식 기념사진. [사진제공=화성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