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네켄코리아, 마이클 바이니오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하이네켄코리아, 마이클 바이니오 신임 대표이사 선임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이네켄코리아가 신임 대표이사로 마이클 바이니오 전 하이네켄필리핀 대표 이사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마이클 바이니오 대표 이사는 2021년 5월부터 하이네켄필리핀 대표이사로 부임해 하이네켄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안정적으로 시장 성장을 이끈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이네켄필리핀 이전에는 킴벌리-클라크의 싱가포르 및 필리핀 총괄지사장을 역임했으며 스페인 명문 IE 비즈니스 스쿨을 졸업하고, 델몬트, 콜게이트 등을 경험함에 따라 아시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춘 것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마이클 바이오니 신임 대표 이사는 하이네켄코리아의 수장으로서 8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합니다.

마이클 바이니오 대표 이사는 “아시아의 트렌드를 이끄는 역동적인 한국에서 하이네켄코리아 대표 이사에 부임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하이네켄코리아의 성장을 이끌 팀을 만들고, 다른 브랜드와 비교 불가능한 경험들을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사하며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다. 또한 한국 사회에서 모범적인 기업 시민이 되기 위한 노력도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약 6년 간 하이네켄코리아의 수장을 맡아온 자브킨-보두노프 아텀 전 대표 이사는 하이네켄 아메리카스(미주) 지역으로 부임합니다. 그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주류 업계가 어려운 시기에도 사업 안정성 확보와 성장을 견인했으며 하이네켄, 타이거, 에델바이스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에 힘썼습니다. 또한 젊은 인재를 양성하고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문화를 안착시키며 따뜻한 리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