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기업PLAY’ 누적 등록 수 7400건 돌파..."기업소개도 동영상이 대세"
알바몬, ‘기업PLAY’ 누적 등록 수 7400건 돌파..."기업소개도 동영상이 대세"
  • 김부원
  • 승인 2023.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기업 소개 영상 서비스 ‘기업PLAY’의 누적 등록수가 7400건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기업PLAY 서비스는 2020년에 출시돼 알바 구직자와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알바 구직자들은 해당 서비스페이지에서 기업이 직접 업로드 한 최신 동영상과 함께 채용 중인 공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플랫폼에 익숙한 알바 구직자들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관심 기업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 기업에게는 동영상을 활용한 홍보 효과가 있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재 기업PLAY에서는 커피전문점 등 외식·음료와 매장관리·판매 업종 기업 등의 소개 영상 7400건이 올라온 상태입니다. 동영상 등록은 기업회원 로그인 후 알바몬 홈페이지와 알바몬앱 '기업PLAY'서비스 란에서 가능합니다.

더불어 알바몬은 보다 효과적인 기업소개를 위해 기업정보에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는 '기업 동영상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알바몬은 MZ세대 구직자들의 성향과 니즈에 맞춘 다양한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먼저 이력서 내에 영상을 첨부해 자신의 강점을 적극 어필할 수 있는 ‘동영상 이력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상 별 태그 입력 추가로 소개 문구 등 강점을 표현할 수 있으며, 앱 내 직접 촬영 기능이 있어 촬영 후 즉시 업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원들이 공개한 동영상 이력서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는 ‘알바 브이로그’ 서비스도 있습니다. 알바 브이로그에서는 동영상 이력서를 공개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안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바리스타의 라떼 아트와 영어 자기소개 영상 등 530여 건 이상의 동영상 이력서가 등록돼 있습니다.

알바몬 관계자는 “동영상이 익숙한 MZ세대를 위한 관련 서비스와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초보 구직자가 쉽고 재미있게 아르바이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