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신비아파트’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알렸다
CJ ENM, ‘신비아파트’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알렸다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3.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CJ ENM은 지난 30일부터 5일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행사 ‘광화에서 빛;나이다’에 참가해 부산엑스포를 알렸습니다.

CJ ENM은 ‘신비, 금비와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해요’라는 주제로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체험존을 운영했습니다. 부산엑스포의 부제 중 하나인 ‘돌봄과 나눔의 장’을 상징하는 홍보 부스로 참가해 어린이를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습니다.

신비아파트는 초등학생부터 키덜트까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인기 애니메이션인만큼 가족 단위 및 MZ세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관람객들은 신비아파트 완구 및 모바일 게임을 체험하고 별도로 마련된 유치 응원 포토존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사진 배경에도 신비아파트 캐릭터인 신비, 금비와 함께 부산엑스포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캐릭터 탈인형 이벤트도 진행해 관람객들이 캐릭터들과 직접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또한 부산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문구와 함께 현장 사진을 SNS에 올리는 이벤트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부산엑스포 응원 열기를 이어갔습니다.

CJ ENM은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산갈매기 ‘부기’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홍보 애니메이션을 제작 중이다. 이번 행사에서도 신비, 금비가 부기와 만나는 장면이 연출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CJ ENM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부산엑스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응원 열기가 한층 고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반기 공개 예정인 부산엑스포 홍보 애니메이션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CJ ENM은 다양한 채널 및 콘텐츠를 활용해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자사 방송채널에서 부산엑스포 홍보 영상을 방영 중이며, 국내 최대 인문 지식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는 부산엑스포 홍보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댄스크루 위댐보이즈와 함께 부산엑스포 홍보 뮤직비디오 ‘응답하라 2030’을 제작했습니다. 케이콘(KCON), 마마 어워즈(MAMA AWARDS)를 통해 미국, 일본, 태국 등 해외에서도 수백만 K컬처 팬들을 대상으로 부산엑스포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