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채훈 의왕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기초의원 부회장 임명
한채훈 의왕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기초의원 부회장 임명
  • 성은숙 기자
  • 승인 2023.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채훈 의원, “청년의원 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 및 우수조례와 우수정책 발굴에 앞장”
전용기 국회의원(왼쪽)이 한채훈 의원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의왕=팍스경제TV] 더불어민주당 청년지방기초의원협의회(회장 오현식, 이하 협의회)가 정식으로 닻을 올렸다.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위원장 전용기)는 지난 5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이재명 당대표와 정청래·박찬대·서영교·장경태 최고위원, 이해찬 전 국무총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갖고 협의회 임원진에게 임명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발대식에서 협의회를 이끌어나갈 회장으로 지난해 더불어민주당 전국 청년 기초의원들이 직접 선거를 통해 선출한 오현식 인천 강화군의회 의원이 임명장을 받았다.

또한 부회장으로는 △강민욱(대구남구의회) △강재홍(화순군의회) △고강섭(중랑구의회) △곽명환(충주시의회) △권아름(원주시의회) △김미주(구로구의회) △김샤인(송파구의회) △김지연(영등포구의회) △도병두(금천구의회) △박주리(과천시의회) △박준하(이천시의회) △손성익(파주시의회) △신정훈(광주북구의회) △신종혁(광주남구의회) △정재우(청주시의회) △주무열(관악구의회) △채희락(충주시의회) △최서연(전주시의회) △최인준(서울강북구의회) △한채훈(의왕시의회) 의원이 위촉됐다.

오현식 회장은 “기초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국 청년의원들의 원활한 의정활동을 뒷받침하기 위한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채훈 부회장도 “지방의회 중심의 자치활동과 입법권을 강화하는 방안을 고민하는 청년의원들이 의기투합해 주민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지방자치 문화를 선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특히 한채훈 부회장은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전문위원실 입법조사요원과 김기덕 부의장실 비서관(지방별정직5급상당)으로 경력을 쌓아오면서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겸임교수와 문재인 정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을 역임하고 현재 제9대 경기도 의왕시의회 의원으로 재임하며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인물이다.

한편, 청년지방기초의원협의회는 청년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우수조례 및 우수정책을 발굴하는 활동에 주력함과 동시에 지방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현실화 등 처우개선을 위한 캠페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