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혈당 관리에 도움 주는 '프로지스테롤' 필리핀 지역 글로벌 독점 공급 계약 체결...'약 525억원 규모'
케어젠, 혈당 관리에 도움 주는 '프로지스테롤' 필리핀 지역 글로벌 독점 공급 계약 체결...'약 525억원 규모'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2.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프로지스테롤 제품사진
▲프로지스테롤 제품사진

케어젠(대표 정용지)이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프로지스테롤(ProGsterol)' 제품과 관련해 약 525억원(약 $4,078만불, @1,286.60)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케어젠이 판매하는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은 제2형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 증상이 있는 사람을 타겟으로 하며,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는 작용기전을 통해 혈중 포도당을 세포 내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즉각적인 혈당 강하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특히 디글루스테롤(Deglusterol)은 합성 펩타이드로는 세계 최초로 올해 3월 미국 FDA로부터 NDI(New Dietary Ingredient) 승인을 받았고, 지난 달과 이번달 초 각각 이란과 이라크 FDA에서도 등록이 완료됐습니다. 

케어젠 관계자에 따르면, “본 계약의 상대방인 클리어브릿지 디스트리뷰션(Clearbridge Distribution Pte. Ltd’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계약을 통해 필리핀 지역에 독점 공급하게 된다. 또한 이 회사는 ‘클리어브릿지 메디컬 그룹(Clearbridge Medical Group)의 자회사이다. 클리어브릿지 메디컬 그룹은 통합 의료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일반 의학, 건강 검진, 경미한 수술 절차, 두경부, 신장학, 심장학, 산부인과 및 소아과, 클리어브릿지 메디컬 그룹 진단 치과 및 피부과 서비스와 같은 다중 전문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서비스 및 체중관리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부터는 신장질환(ESRD) 환자들을 위한 혈액 투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라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케어젠 정용지 대표는 “이번 계약 체결은 ProGsterol 의 차별화된 효능을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메디컬 그룹을 통해 검증 받은 결과이며, 계약 체결을 마무리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필리핀은 전체 인구수 1.3억명으로 전세계 13위의 인구 보유국으로 케어젠이 타겟으로 하는 당뇨환자 또는 당뇨 전단계 인구도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장이다.” 라며 “계약 금액은 향후 고객사 발주량에 따라 그 금액이 확정되며, 거래 기간은 총 3년, 거래규모는 약 4,078만불이다. 공급 시기별로는 2023년 495만불(약 64억원)을 시작으로 점차 거래 규모가 증가하는 구조이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