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제7회 IPO 성공전략 세미나' 개최
삼정KPMG, ‘제7회 IPO 성공전략 세미나' 개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2.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삼정KPMG CI [사진제공=삼정KPMG]
삼정KPMG CI [사진제공=삼정KPMG]

삼정KPMG가 오는 29일 포스코타워 역삼에서 기업공개(IPO) 예비 기업을 대상으로 ‘제7회 IPO 성공전략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유동성이 위축되고 인플레이션 리스크 및 지정학적 불안감이 고조되면서 2022년 상반기 IPO 진행 건수(50건)는 지난해 하반기(75건) 대비 약 33%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금리인상 및 긴축정책 등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올 하반기 들어 IPO 시장은 점차 회복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기술력과 시장을 선도하는 우량기업들이 IPO 시점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삼정KPM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IPO를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회계 및 세무 이슈와 관련한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하고, 질적심사요건과 내부통제 측면의 준비사항을 포함한 성공적인 IPO 전략을 제시한다는 구상입니다.

삼정KPMG 한은섭 감사부문 대표는 “신외감법 이후 정보이용자들이 상장사에 대한 엄격한 수준의 재무투명성을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급변하는 대내외 시장환경에서 성공적인 IPO를 위해서는 향후 직면하게 될 회계처리 및 해석에 대한 감독강화와 내부회계관리제도 인증 수준의 상향 등 제도와 규제에 선제적인 대응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